FASHION

반스X라이플X미스치프, 풋웨어 캡슐 컬렉션 론칭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에서 2018년 새해 첫 번째 로컬 협업 컬렉션 ‘서울 블록 컬렉션(Seoul Block Collection)’을 출시한다.<서울 블록 컬렉션>은 스트리트 컬처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디자인된 풋웨어 캡슐 컬렉션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스트리트패션 레이블 ‘라이풀 미니멀 가먼츠(Liful Minimal Garments)’와 ‘미스치프(Mischief)’가 반스와 함께 선보이는 삼자 협업 프로젝트다.

<서울 블록 컬렉션>은 풋웨어에 포커스된 두 가지 캡슐 컬렉션이 하나로 이루어졌다. ‘라이풀 캡슐 컬렉션’은 램핀(Lampin)과 어센틱(Authentic) 두 가지 실루엣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라이풀이 추구하는 미니멀리즘을 베이스로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색상과 패턴의 미스매칭을 기조로 삼았다. 베이직한 블랙을 베이스 컬러로 사용한 램핀은 각기 다른 컬러의 풋-베드와 체커보드 패턴을 사이드-월에 프린트했다. 램핀과 대비를 이루는 화이트 컬러의 어센틱도 마찬가지로 각기 다른 컬러의 힐탭 그리고 안감이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두 실루엣 모두 헤어리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해 질감의 특성을 표현했다.

어센틱과 올드스쿨(Old Skool) 두 가지 실루엣으로 선보이는 ‘미스치프 캡슐 컬렉션’은 클래식한 감성을 투영하기 위해 시그니처 컬러인 크림색과 헤비 캔버스 소재를 채택했다. 어센틱은 미스치프의 아이코닉한 박스 로고를 올-오버 프린트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센틱과 대비되는 올드스쿨은 검솔(Gumsole)과 가죽 소재의 사이드 스트라이프로 클래식한 느낌을 표현했다.

<서울 블록 컬렉션>은 반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일부 매장을 비롯해 라이풀, 미스치프에서 오는 20일부터 동시 발매된다. 가격은 7만9,000원부터 8만9,000원.

Tags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