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H&M 2018 컨셔스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스웨덴의 미술공예운동 대한 오마주 표현

H&M 2018 컨셔스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 1H&M이 새로운 지속가능 소재인 재활용 실버와 ECONYL®을 활용해 2018 컨셔스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선보인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H&M 컨셔스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은 끊임없는 개발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프리미엄 의상을 선보여여 왔다. H&M은 재활용 폴리에스터, TENCEL™과 오가닉 리넨에 이어 이번에는 ECONYL®과 재활용 실버를 통해 스웨덴의 미술공예운동 (Arts and Crafts movement)에 대한 오마주를 표현하고 있다.

ECONYL®은 환상적인 자수가 놓여진 아름다운 화이트 레이스 웨딩 드레스의 섬세한 시어 원단, 로맨틱한 그레이 블루 컬러의 미니 드레스 소재 등으로 사용되었다. 미술공예운동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정교한 주얼리는 재활용 실버로 제작되어 컬렉션을 한층 빛나게 만들어 준다.

H&M 2018 컨셔스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 2H&M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 앤-소피 요한슨 (Ann-Sofie Johansson)은 “지속 가능한 소재의 개발은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재활용 실버는 못쓰는 금속을 모아 환경에 가장 부담이 적은 방식으로 만들어졌으며, ECONYL®은 나일론 폐기물을 100% 재생한 나일론 섬유로 바다 정화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H&M의 컨셔스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에 등장하는 소재들은 오랜 기술과 최신 기술의 융합이 가져올 수 있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줍니다”라고 전했다.

2018 컨셔스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은 19세기부터 20세기 초반에 활동한 스웨덴 아티스트, 카린 라르손과 칼 라르손(Karin and Carl Larsson)의 창의적인 집, 릴라 히트너스(Lilla Hyttnä)에서 영감을 받았다. 아름다운 그림과 태피스트리로 채워진 부부의 집을 H&M 컨셔스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팀은 모던하고 매혹적인 여성복과 신발, 액세서리 컬렉션으로 재해석해 보인다.

H&M 2018 컨셔스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 32018 H&M 컨셔스 익스클루시브 캠페인의 주인공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델이자 모성보건 기관 Every Mother Counts의 설립자인 크리스티 털링턴 (Christy Turlington Burns)이 선정되었다. 이 캠페인의 화보 촬영은 미카엘 얀슨 (Mikael Jansson)이 맡았다.

 

209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