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패션코드, 2018 F/W 성수동서 화려한 개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회장 송지오)가 공동주관하는 아시아 최대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2018 F/W(이하 패션코드)’가 15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리는 이번 패션코드는 100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했다. 국제 패션 수주회, 총 10회의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쇼와 더불어 글로벌 컨설팅, 네트워킹 파티, 디자이너 아트워크 엽서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총 44개의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코드마켓도 열린다.

개막 첫날인 15일에는 ‘유시온’,‘싱클레어’, ‘사이미 전’,‘네이비 스튜디오’ 4명의 디자이너 패션쇼를 시작으로 ‘에스와이지’, ‘데일리 미러’등 10개의 국내 브랜드와 인도네시아의‘카미(Kami.)’와 ‘바띠크(Bateeq)’ 2개의 해외 브랜드가 참가해 총 12개 브랜드가 한발 앞선 가을, 겨울 패션쇼를 선보인다.

또한 패션쇼 현장에 많은 셀러브리티가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15일 ‘유시온’ 패션쇼에는 모델 이선진, 김효진 ▲애프터스쿨 정아, ▲방송인 김상혁‘네이비스튜디오’의 쇼에는 ▲배우 김승현이 참석한다. 16일 ‘에스와이지’패션쇼에는 ▲배우 박하나, 성훈, 이다희, 이영은, 이채영, 예지원, 지이수 ▲가수 김현정, 리치, 스페이스에이, 윤하, 차승민(코요테) , ‘데일리 미러’의 쇼에는 ▲아이돌 그룹 구구단의 나영, 혜연이, 17일 ‘몬티스’의 쇼에는 ▲ 가수 크리샤 츄가 참석해 포토라인에 선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일본의 대형 백화점 체인인 ‘한큐(Hankyu)’, 필리핀에 1,000개 이상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벤치그룹의 셀렉트숍 체인 ‘어셈블리(Assembly)’, 싱가폴의 유명 셀렉트샵인 ‘소사이어티 에이(Society A)’, 아시아를 대표하는 인도네시아의 온라인샵 ‘잘로라(Zalora)’등 막강한 구매력을 보유한 해외 바이어도 대거 참가한다.

이번 패션코드는 국내 디자이너들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한층 강화된‘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전 선호도 조사를 통해 ‘K-패션’에 관심이 많고 구매력 있는 국내외 바이어를 대거 초청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참가 브랜드와 바이어간의 사전 매칭된 1:1미팅 진행과 함께 전시부스 투어형 미팅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한콘진 관계자는 “이번 패션코드는 패션 비즈니스의 장을 넘어 일반인 관람객들의 참여를 위한 코드마켓 개최를 통해 ‘패션문화축제의 장’으로 변화를 꾀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의 해외진출 뿐만 아니라 패션업계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패션코드는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패션쇼 참관 및 코드마켓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패션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