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팀버랜드,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라인업

팀버랜드팀버랜드(Timberland)가 2018년 패션업계 대표 키워드인 애슬레저 트렌드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어패럴 라인,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컬렉션(Sports Lifestyle Collection)’을 선보인다.

도시라이프에서 영감을 받아 활동성과 스타일을 강조한 이번 컬렉션은 긴팔 티셔츠, 반팔 티셔츠, 조거 팬츠 등 트리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과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애슬레저’는 운동이라는 ‘애슬레틱(athletic)’과 여가를 뜻하는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스포츠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패션 트렌드를 뜻한다. 애슬레저 트렌드 열풍이 지속되면서 당장 캠핑을 떠난다 해도 상관없을 만큼 캐주얼한 아웃도어 룩과 고프코어(Gorpcore) 룩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고프코어’는 트레킹이나 캠핑 등 야외활동 중 먹는 고열량 견과류 믹스에 주로 들어가는 그래놀라(Granola), 귀리(Oat), 건포도(Raisin), 땅콩(Peanut)의 앞글자를 조합해 만든 ‘고프(Gorp)’에서 나온 패션 용어로 아웃도어 의류와 관련해 주로 쓰인다.

이에 패션업체들마다 애슬레저룩을 조금 더 개성 있게 표현하거나 편안한 착용감, 실용성과 기능성을 중시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고프코어 트렌드를 대중적으로 풀어냈다.

Tags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