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유니클로, 그래픽 티셔츠 ‘UT 전시회’ 성황리 개최

유니클로, 그래픽 티셔츠 ‘UT 전시회’ 성황리 개최 | 1유니클로(UNIQLO)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프로젝트 스페이스 ‘구슬모아 당구장’에서 지난 7일오픈한 그래픽 티셔츠UT 전시회 ‘WEAR YOUR WORLD – 나의 세상을 입다’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유니클로, 그래픽 티셔츠 ‘UT 전시회’ 성황리 개최 | 2유니클로는 일시적인 패션 트렌드가 아니라, 입는 사람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해 일상의 다양한 순간을 함께하는 ‘라이프웨어(LifeWear)’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 또한 이러한 ‘라이프웨어’ 관점에서 가장 기본적인 패션 아이템이자 개성과 가치관을 직접적이고 분명하게 표현하는 티셔츠에 대해 조명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한 장의 티셔츠에 입는 사람의 개성과 취향을 담는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 ‘UT(UNIQLO T-Shirt)’의 다양한 라인업을 소개한다.

‘WEAR YOUR WORLD – 나의 세상을 입다’ 전시회는 ‘Art & Culture’, ‘Brands’, ‘Character’ 세 가지 테마 아래 9가지의 UT 라인업을 전시한다. 특히 뉴욕 현대 미술관(Museum of Modern Art, MoMA이 소장한 유명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패션으로 선보이는 ‘SPRZ NY’ 존은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적용해 화제를 모았으며, 5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카카오 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관람객 전원에게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UT BAR’를 비롯해 다양한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있으며, 전시장 내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을 본인 계정의 SNS에 인증하면 UT를 선물로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주중 30명, 주말 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디자인은 랜덤으로 제공된다.

유니클로, 그래픽 티셔츠 ‘UT 전시회’ 성황리 개최 | 3유니클로 관계자는 “티셔츠는 성별, 연령, 국적을 초월해 전세계 모든 이들의 일상을 함께하는 베이직한 아이템이지만, 동시에 입는 사람의 스타일과 가치관을 가장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스타일의 시작점이기도 하다”며 “특히 UT는 티셔츠 한 장에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나타낼 수 있는 특별함이 담긴 콘텐츠를 선보이는 만큼,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 철학을 상징하는 동시에 그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모두를 연결하는 하나의 메신저와 같은 아이템이다” 라고 전했다.

유니클로, 그래픽 티셔츠 ‘UT 전시회’ 성황리 개최 | 4한편, 유니클로는 이번 전시를 ‘구슬모아 당구장’에서 진행해 화제를 불러모았다. ‘구슬모아 당구장’은 대림문화재단이 2012년 방치되어 있던 당구장의 이름과 컨셉을 살려 국내 작가를 지원하는 전시 공간으로 시작했으며,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실험적인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문화예술공간으로 활약하고 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하는 UT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특유의 정체성과 스타일을 지닌 ‘구슬모아 당구장’을 전시 장소로 결정했다”며 “특히 예술, 음악, 건축 및 영화 등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팝 컬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UT처럼 구슬모아 당구장도 색다른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는 점도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를 더욱 깊이 만나볼 수 있는 ‘UT 전시회’는 15일(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프로젝트 스페이스 ‘구슬모아 당구장’에서 주중, 주말 모두 오후1시부터 10시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392 View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