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파타고니아, 친환경 아이템 ‘리서클 컬렉션’ 출시

파타고니아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코리아가 재생 가능한 나무와 생산 과정에서 사용하고 남은 자투리 면 조각으로 만든 ‘리서클 컬렉션(ReCircle Collection)’을 출시한다.

파타고니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리서클 컬렉션은 오스트리아의 섬유 제조 업체 렌징사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리피브라 리오셀 (REFIBRA™ lyocell) 원단으로 제작됐다. 리피브라 리오셀 원단은 재생 가능한 나무 펄프와 자투리 면 조각들을 재활용해 만든 혁신적인 원단으로, 생산 공정을 개선해 제품 생산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파타고니아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완성됐다.

리피브라 리오셀 원단의 주원료인 나무 펄프는 지속 가능하도록 관리된 숲에서만 생산이 가능해 무분별하게 채취되는 나무의 양을 줄일 수 있으며, 자칫 버려질 수 있는 자투리 원단을 활용해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료와 쓰레기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감소할 수 있다. 특히, 리피브라 리오셀 원단은 나무와 면 소재의 재활용 처리 과정에 사용하는 용제를 99.7% 정화하여 계속해서 재사용할 수 있는 순환형 구조로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면 원단의 생산 과정에 비해 물 사용을 95%까지 줄여 대기•토양•수질 오염을 유발하지 않아 파타고니아만의 친환경적 기업 철학을 함께 반영했다.

리피브라 리오셀 원단을 사용한 리서클 컬렉션 제품은 여성용 리서클 드레스, 봄버 재킷, 탑, 탱크, 크롭트 팬츠 등 총 5가지 스타일로 구성된다. 심플하고 캐주얼한 디자인을 적용해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실크 소재와 같은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과 뛰어난 통기성•흡습성으로 무더운 여름철 여행지와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입기 좋다.

파타고니아 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리서클 컬렉션은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파타고니아의 철학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제품이다.”라며 “파타고니아는 앞으로 리피브라를 비롯한 재활용 원단을 사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할 예정이며, 많은 고객들이 환경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922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