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산 '레인부츠', 각기 다른 매력으로 여심공략

본격적인 장마철로 접어들자 실용적이면서도 멋스러운 레인부츠를 구매하려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국내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유럽의 다양한 레인부츠 전문 브랜드가 저마다의 강점을 내세우며 레인부츠를 선보이고 있다.

유럽산 '레인부츠', 각기 다른 매력으로 여심공략 | 1
르샤모 레인부츠

밀레(대표 한철호)가 공식 수입하는 86년 전통의 프랑스 레인부츠 브랜드 ‘르샤모’는 유럽 왕가로부터 인정 받은 탁월한 제품력과 장인정신을 내세우고 있다. 르샤모의 부츠는 ‘마스터 부츠 메이커’라는 인증을 받은 소수의 기술자에 의해 100% 수작업으로 제작되어 완벽한 방수력과 견고한 만듦새가 특징이다. 천연고무만을 사용해 발 냄새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으며, 겨울철 방한부츠로 신기도 좋아 계절과 무관하게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영국의 찰스 왕세자와 윌리엄 왕자, 덴마크의 마리 공주가 즐겨 신어 ‘왕실이 사랑한 레인부츠’라 불리기도 한다.

에이치엘엠씨(대표 이재승)가 전개하는 이스라엘의 부츠 전문 브랜드 ‘다프나’는 레인부츠 특유의 투박한 디자인에서 탈피해 종아리의 곡선을 살린 슬림한 라인으로 여성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통이 좁은 레인부츠의 경우 신고 벗기 불편하다는 점을 감안해 신축성 있는 엘라스틴 밴드나 지퍼를 부츠 뒷면에 장착한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PVC 주입 몰딩 방식으로 만들어 빗물 차단 효과가 우수하고, 겉 표면을 가죽과 유사하게 가공하는 슬러쉬 기법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가죽 부츠의 질감을 재현했다.

골드윈코리아(대표 성학기)가 전개하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은 다양한 기장과 굽 높이의 제품을 선보이며 취향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게 했다. 무릎까지 오는 긴 기장의 부츠가 부담스럽거나, 낮은 굽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는 여성들을 위해 숏, 미들, 롱 등 길이를 다양화했으며 4~5cm 높이의 굽을 장착해 신었을 때 더 패셔너블해 보이도록 했다.

넥솔브(대표 임정빈)가 전개하는 덴마크 레인부츠 브랜드 ‘일세야콥센’은 평범함을 거부하는 개성파 여성들을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라벨을 확인하지 않아도 한눈에 일세야콥센 제품임을 알 수 있는 독특한 레이스업 디자인으로 남과 다른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여성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 워커를 연상시키는 레이스 디테일이 디자인의 포인트이며, 핫핑크, 라임, 터키석색 등 독특한 디자인만큼이나 톡톡 튀는 색상의 제품을 다수 선보이고 있다.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그녀들의 스카프 활용법 : 문가영, 정려원, 손나은

[사진출처=문가영 개인 SNS] 얇은 스카프를 벨트나 머리끈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작은 변화로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2024년 4월 10일

김나영, 벚꽃 나들이 룩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봄 나들이 하기 딱 좋은 요즘. 가벼운 차림으로 봄 나들이에 나선 김나영.…

2024년 4월 10일

이준호, 세련미 넘치는 럭셔리한 공항패션

[사진제공=피아제(PIAGET)]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오늘 10일 오전, 피아제 앰버서더인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2024년 4월 10일

고현정 공항 패션, 미모 빛나는 트렌디한 룩

[사진제공=티파니(Tiffany&Co.)] 지난 9일, 배우 고현정은 도쿄 노드(Tokyo NODE)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 행사 참석 차 김포국제공항을…

2024년 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