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ABC마트, ‘아쿠아슈즈’ 전년 대비 47% 이상 증가

ABC마트 아쿠아슈즈더위와 함께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물놀이 필수품인 아쿠아슈즈의 판매가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에 따르면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시작된 최근 한 달간(6월 30일~7월29일) 아쿠아슈즈 판매량은 전년 대비 47%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ABC마트는 아쿠아슈즈의 인기 요인으로 국내 서핑족 증가와 함께 폭염 특보 이후 계곡이나 바다, 워터파크로 피서를 떠나는 피서객들이 급증한 데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과거에는 물놀이에서 아쿠아슈즈를 신는 것이 생소했지만 요즘에는 기능성뿐만 아니라 스타일을 위해서 래쉬가드와 아쿠아슈즈를 세트로 마련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점도 한몫했다.

아쿠아슈즈는 ‘아쿠아(Aqua)’와 ‘신발(Shoes)’의 합성어로 물속에서 신기에 부담이 없을 만큼 가볍고 발과 밀착되어 미끄러지지 않도록 밑창의 접지력이 좋은 점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워터 스포츠뿐만 아니라 및 일상생활에서도 신을 수 있는 운동화형 아쿠아슈즈 와 양말을 신은 듯이 가볍고 편안한 스킨형 아쿠아슈즈, 발바닥에 패치처럼 붙이는 풋패드형까지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ABC마트는 아쿠아슈즈가 대중화되고 있는 만큼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올 여름 아쿠아슈즈 물량을 늘려 입고하고, 스킨형부터 슬립온형까지 다양한 아쿠아슈즈를 선보였다.

ABC마트 호킨스의 ‘아쿠아 라인’은 스킨형 아쿠아슈즈로 양말을 신은 듯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폴리우레탄과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해 피부에 딱 밀착되어 신는 내내 발이 편하며, 보관과 이동이 용이해 여름철 워터파크나 해변가에서 착화하기 적합하다. 앞쪽에 3D 프린팅으로 기법을 사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 만큼 래쉬가드와 함께 매치에 연출하기 제격이다.

ABC마트 호킨스의 ‘아쿠아 네오’는 슬립온형 아쿠아슈즈로 물놀이에서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가볍게 신기 좋은 제품이다.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로 발등과 발목을 부드럽게 감싸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우수한 접지력으로 활동성까지 향상시켰다.

아동용으로 출시한 ABC마트 호킨스의 ‘키즈 워터 슈즈’는 디즈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귀여운 미키,미니 마우스 디자인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마찰력이 우수한 고무소재 밑창이 적용돼 바다나 계곡, 수영장 등 미끄러운 곳에서도 안전하게 신을 수 있다.

ABC마트 관계자는 “무더위와 함께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아쿠아슈즈를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났다”며 “물놀이에서 발을 보호하고 바캉스 스타일까지 살려주는 아쿠아슈즈의 인기는 올 여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Tags

문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
도구 모음으로 건너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