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싱가포르에서 피는 K패션의 가능성

월드스타디자이너 WSD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패션협회가 주관하는 2018 월드스타디자이너 ‘K-컬렉션 in 싱가포르’가 26일 싱가포르의 웨어하우스호텔에서 열렸다. 이번에 월드스타디자이너로 선정된 (왼쪽부터) 박환성, 이청청, 박윤희, 조은애, 강동준 디자이너가 패션쇼장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 월드스타디자이너 5인이 싱가포르 시장 개척에 나섰다.

한국패션협회(회장 한준석)는 지난 7월 26일 싱가포르 웨어하우스 호텔(the Warehouse Hotel)에서 ‘K-컬렉션 in 싱가포르’를 열고 신흥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비즈니스 상담회, 브랜드 조인트 쇼, 네크워킹 파티로 진행되었다.

2018 월드스타디자이너 5인은 그리디어스(박윤희), 디그낙(강동준), 디앤티도트(박환성), 라이(이청청), 티백(조은애)이 참가했다. 이들은 현지에서 비즈니스 상담회, 브랜드 조인트 쇼, 네크위킹 파티로 이어지는 등 현지의 관심을 듬뿍 받았다.

특히 Robinsons Singapore, Robinsons Malaysia, Tangs Singapore 등 싱가포르의 유명 백화점을 비롯해, Dover Street Market, IT hongkong 등 주요 편집매장 바이어, 또한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홍콩 등지 바이어들이 참가하여 동남아 전역 대상의 비즈니스 미팅을 이어갔다.

월드스타디자이너 WSD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패션협회가 주관하는 2018 월드스타디자이너 ‘K-컬렉션 in 싱가포르’가 26일 싱가포르의 웨어하우스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월드스타디자이너 5인으로 선정된 디자이너들이 합동 패션쇼를 선보이고있다.

협회 측은 “바이어 약 30개사, 상담건수는 90건으로 당일로는 유의미한 성과였다”고 자평했다. 또한 “현지 바이어와 조율중인 바잉 금액도 확대되고 있으며, 현지 협업과 팝업스토어 오픈까지 합하면 그 금액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탕스 싱가포르(Tangs Singapore)의 바이어는 “이번에 참가한 디자이너 5인 모두 글로벌 시장 진출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돋보였으며, 그들의 경쟁력 있는 상품에 지속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진다면 K패션의 동남아 시장 진출 성공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인플루언서 요요 카오(YOYO CAO)는 “싱가포르에서 평소 관심 있던 K-패션 브랜드의 행사가 열려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 되었다”며 “참가 디자이너 5개 브랜드의 컬렉션 모두 좋았고 이번 행사를 계기로 K-패션이 싱가포르 및 동남아 지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7년부터 시작된 월드스타디자이너(WSD) 육성사업의 올해 선정 디자이너 5인은 뉴욕, 홍콩, 파리, 상하이 등 세계 패션 중심지 진출과 함께 러시아, 싱가포르 등 글로벌 신흥시장 개척 투트랙 전략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Tag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