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파타고니아, 100% 리사이클 ‘아버 팩 컬렉션’ 출시

파타고니아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새롭게 탄생한 ‘아버 팩 컬렉션(Arbor Pack Collection)’을 출시한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아버 팩’은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가방을 만들어 온 파타고니아가 수 십 년 전 생산한 제품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계승한 제품으로, 심플하면서도 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능만을 갖추고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파타고니아의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아버 팩 컬렉션 제품들의 원단은 100% 리사이클 소재이며, 새로운 염색 생산 공정 도입으로 환경에 관한 파타고니아의 철학을 반영해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새로워진 아버 팩 컬렉션은 생산 과정에서 일반 염색법이 아닌 원액 염색법(Solution Dye)을 적용, 기존의 원단 염색 공정보다 물을 적게 사용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원액 염색법을 통해 아버 팩 1개를 생산할 때마다 일반 염색 공정 대비 물 1.9L를 절약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96% 감소시켰다. 

또한, 아버 팩 1개당 약8½개 분량의 페트병을 재활용하고, 겉감과 어깨끈 부분까지 모두 100%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환경보호에 대한 파타고니아의 확고한 철학을 담아냈다. 이 밖에도, 아버 팩 컬렉션은 내구성 발수 처리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단으로 튼튼하면서도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파타고니아의 신제품 아버 팩 컬렉션은 아버 클래식 팩 25L(Arbor Classic Pack 25L), 아버 마켓 팩 15L(Arbor Market Pack 15L), 아버 데이팩 20L(Arbor Daypack 20L), 아버 그란데 팩28L(Arbor Grande Pack 28L)의 총 4가지 스타일로 구성되어, 다양한 컬러로 출시 예정이다. 이 중 아버 클래식 팩 25L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된 휴먼 커브(Human Curve) 어깨 끈과 가슴 끈이 있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또한, 가방 내부에는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책과 노트북은 물론 암벽화와 초크백처럼 일상 생활이나 아웃도어 활동에서 필요한 물건을 담을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파타고니아 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파타고니아는 설립 이후부터 현재까지 재활용 소재 사용과 제품 생산 과정에서 환경적 유해 요소를 줄이기 위한 연구와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아버 팩 컬렉션 역시 그 결과로 탄생한 제품이다”고 전했다.

Tag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