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해일, 세계 무대에 선보이는 3.1절 기념 패션쇼

해일, 세계 무대에 선보이는 3.1절 기념 패션쇼 | 1

오는 2월 27일 오후 3시(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의 리츠 호텔에서 ‘HEILL(해일)’의 19FW 패션쇼가 열린다.  이번 19FW 컬렉션은 3. 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기에서 얻은 영감과, 여기에 한국 전통의 책가도 회화를 접목시킨 의미있는 쇼로 진행될 예정이다. 

책가도란 책과 책장을 중심으로 한 각종 문방구와 화훼 등을 그린 그림으로, 민화의 여러 화풍 중에서도 중요하게 여겨지며 궁중회화에서 유행이 된 화풍이다.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책가도 민화를 역사적으로 큰 의미가 있는 3.1 운동의 민족정신에 결합하여 40여 벌의 컬렉션 의상에 담아낼 예정이다.

매 시즌마다 전통 민화를 이용한 컬렉션으로 한국의 미를 세계에 알리며 한국 대표 민화 디자이너로 자리매김한 양해일 디자이너는 이번 19FW 패션쇼를 통해 올해 100주년이 된 3.1 운동의 이념 또한 해외무대에서 선보일 것으로 큰 기대를 모은다. 

이번 패션쇼는 ‘HEILL(해일)’이 패션의 본고장이라 할수 있는 세계적인 패션의 도시 파리에서 진행하는 다섯번째 컬렉션으로, 파리를 상징하는 플라스 방돔에 위치한 리츠 호텔(Ritz Paris)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호텔은 오픈한지 120년이 된 역사 깊은 곳으로, 프랑스의 디자이너 코코 샤넬이 37년간 머물렀으며 세계적인 작가 헤밍웨이의 단골 호텔로 유명한 파리의 랜드마크이다.  화려하고 럭셔리한 인테리어로 주로 오뜨 꾸뛰르 쇼를 많이 진행해 온 파리 리츠 호텔에서 한국 디자이너로는 처음 쇼를 진행하는 양해일 디자이너는 K-패션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로서 가장 프랑스적인 장소에서 가장 한국적인 쇼를 보여줄 예정이다.

‘HEILL(해일)’의 양해일 디자이너는 “전통 책가도의 고급스럽고 절제된 미를 태극기의 붉은색과 푸른색의 강렬하고 화려한 색채로 새롭게 재해석하여, 한국의 전통미를 패션을 통해 대중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한다.”고 밝히며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이번 19FW 시즌 패션쇼를 계기로 세계 무대에서 우리나라의 역사와 한국인의 독립성 또한 다시한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포부를 보였다.

이번 ‘HEILL(해일)’의 파리 컬렉션에는 슈즈브랜드 ‘SAERA(세라)’, 텍스타일 전문 업체 ‘BOB텍스타일(봅텍스타일)’ 등의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런웨이를 더욱 돋보일 예정이다. 

특히 봅스타일과 협업한 프린팅 원단은 울 소재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울프린팅 기법을 이용하여 제작한 원단을 선보이며 이번 ‘HEILL(해일)’ 19FW 컬렉션의 완성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HEILL(해일)’ 패션쇼는 오는 2월 27일 오후 10시 50분(한국 시간)에 동아TV에서 방송하는 V StyLive (브이 스타일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로 만날 수 있다.

296 View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