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OOK BOOK

질스튜어트뉴욕, 스타 작가 ‘코코 카피탄’과의 만남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뉴욕 감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이 세계가 주목하는 스타 작가 ‘코코 카피탄(COCO CAPITAN)’과 만났다.

최근 패션계 예술과의 콜라보레이션이 화제가 되는 가운데 질스튜어트뉴욕이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작가로 각광받는 글로벌 아티스트 코코 카피탄을 협업의 주인공으로 선정, 2019년 봄/여름 시즌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11일 본격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질스튜어트뉴욕 여성, 남성, 액세서리, 스포츠 브랜드 전체에 걸친 통합 프로젝트로 브랜드가 공통적으로 추구하는 고유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는 동시에 토털 브랜드로서의 긴밀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코코 카피탄은 1992년 스페인에서 출생해 런던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젊은 예술가다. 사진, 회화, 벽화, 영상, 설치 등 광범위한 예술 영역에 걸쳐 특유의 본능적인 감각을 자유롭고 대담하게 표현하여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단시간에 구축, 순수 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글로벌 패션계에서도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2017년 가을/겨울 시즌 명품 브랜드 구찌와의 협업으로 세계적으로 이슈를 모은 바 있으며,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된 대림미술관 전시로 국내에서도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업은 뉴욕의 현대적인 감성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예술과 결합한 방식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NYC ZIP CODE’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코코 카피탄은 협업을 위해 실제로 뉴욕에서 생활하며 다양한 작품 활동을 펼쳤으며, ‘가장 살고 싶은 도시 뉴욕’이라는 개인적인 감정을 사진, 드로잉, 핸드라이팅, 콜라주 등 총 7개의 아트워크로 탄생시켰다. 소호 거리의 간판, 브루클린 그린포인트에서 날리는 성조기, 금빛 섬광 속 맨하튼의 건물 등 뉴욕을 상징하는 지극히 평범한 풍경이 작가만의 꾸밈없는 시선을 통해 독창적인 작품으로 재창조됐다.

질스튜어트뉴욕은 코코 카피탄의 작품을 브랜드만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녹여냄으로써 이전에 볼 수 없던 새로운 가치를 더했다. 컬렉션을 도화지로 삼아 아트워크 그 자체를 감각적으로 프린팅 하는 것은 물론, 코코 카피탄의 상징과도 같은 핸드라이팅과 작품 속 생동감 넘치는 색상을 제품 곳곳에 포인트로 활용해 단순한 패션 아이템을 뛰어 넘어 예술적 가치를 지닌 컬렉션으로 완성시켰다.  

질스튜어트뉴욕의 코코 카피탄 콜라보레이션 라인은 티셔츠, 블라우스, 재킷, 팬츠, 스커트, 아우터, 트레이닝복 등 의류는 물론 클러치, 카드지갑 등의 액세서리류, 양말 및 슈즈 등의 잡화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에 걸쳐 선보여지며,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과 전국 주요 매장을 통해 출시된다. 

김영애 LF 숙녀부문장 전무는 “패션이 단순한 옷의 의미를 넘어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면서 신선함과 희소성이 있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지난해 안젤리카 힉스에 이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스타 작가 코코 카피탄과 패션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협업을 기획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자극을 선사하는 동시에 브랜드 고유의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해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ag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
도구 모음으로 건너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