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무신사 넥스트 제너레이션, 1차 선발 TOP 12 발표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실시하는 신진 디자이너 오디션 ‘무신사 넥스트 제너레이션’이 1차 선발된 12팀을 발표했다.

이번 무신사 넥스트 제너레이션(MNG)에는 총 523팀이 참가했으며 이 중 12팀이 1차 오디션을 통과했다. 디자이너, 모델, 브랜드 관계사 등 패션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결정됐다. 특히 첫 회 진행하는 오디션에도 불구하고 43:1에 달하는 높은 지원율을 보여 국내 패션 업계와 신진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창업자들의 큰 관심을 가늠케 했다.

패션 관련 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런칭 3년 이하 브랜드,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선정된 12팀에는 남성복 브랜드가 6팀, 여성복 브랜드는 2팀, 캐주얼 및 유니섹스 브랜드는 4팀이다. 이들은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에 입주와 함께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 신규 브랜드로 입점한다. 또한 무신사 스토어 온라인 기획전 및 쇼케이스 등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홍보 혜택이 주어진다.

성명브랜드명복종
강예은아더월드리 (OTHER-worldly)캐주얼
고광진티슈클럽밴드 (TissuClubband)남성복
권오승롱플레잉레코드(longplayingrecord)남성복
김찬, 신준수, 송준호친다운(CHIN DOWN)남성복
김하늘모더레이트(MODERATE)여성복
류경진진존잼(jinjonjam)여성복
문성호문스워드(moonsward)유니섹스
윤용민셔터(shirter)캐주얼
이민재밀린(MILLIN)남성복
이재승논메인스트리머(Nonmainstreamer)남성복
최주현아워스코프(OURSCOPE)남성복
현동일아노미컴플렉스(ANMCPLX)캐주얼

△강예은 아더월드리(OTHER-worldly) △고광진 티슈클럽밴드(TissuClubband) △권오승 롱플레잉레코드(longplayingrecord) △김찬, 신준수, 송준호 친다운(CHIN DOWN) △김하늘 모더레이트(MODERATE) △류경진 진존잼(jinjonjam) △문성호 문스워드(moonsward) △윤용민 셔터(shirter) △이민재 밀린(MILLIN) △이재승 논메인스트리머(Nonmainstreamer) △최주현 아워스코프(OURSCOPE) △현동일 아노미컴플렉스(ANMCPLX) 이다.

이후 TOP 3와 최종 1팀은 2, 3차에 걸친 무신사 회원 투표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가려진다. TOP 3는 △패션 매거진 더블유 코리아 인터뷰 △생산 자금 지원 △홍보 마케팅 및 운영 멘토링 △브랜드 룩북 촬영 등을 지원 받게 된다. 최종 선발된 1팀에게는 △단독 오프라인 이벤트 △다양한 분야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패션 매거진 더블유 코리아 화보 등 추가 혜택을 제공된다.

무신사는 무신사 넥스트 제너레이션(MNG)를 통해 한국의 신진 디자이너와 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비 패션 디자이너부터 큰 도약을 준비하는 기성 디자이너까지 패션 사업 전반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다양한 기회와 판로 개척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Tag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