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FASHION

서울디자인재단, 미남미녀 프로젝트 4기 모집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은 의류제조 분야 청년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미남미녀 프로젝트’ 4기를 모집한다.

미남미녀 프로젝트는 ‘미싱하는 남자, 미싱하는 여자’의 준말로 의류제조업계 인력 고령화에 따라 청년 우수인력을 발굴하고자 2016년 기획되었다. 의류제조 분야 청년 전문교육으로 기술력과 경영 마인드를 두루 갖춘 청년 창업가를 길러내 침체된 의류제조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미남미녀 프로젝트는 의류제조를 위한 봉제기술 실무부터 소규모 창업자가 알아야 할 핵심 경영 스킬까지 청년 예비 창업가들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실무 중심 교육과 업계 멘토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청년 예비 창업가들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현업에서 10년 이상 종사한 의류제조 베테랑과의 밀착 교육은 미남미녀 프로젝트에서만 가능하다.

올해로 네 번째 해를 맞은 미남미녀 프로젝트는 우수 수료생들을 위한 지원과 혜택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업계 멘토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한 품평회로 우수 수료생을 선정해 창업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수료생에게는 의류제조의 중심지 동대문에 위치한 DDP패션몰 내 청년공방 입주 기회와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 입주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지원 자격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는 6월 3일부터 23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할 수 있다.

Tags
6 Like
0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
Close

Adblock Detected

Please consider supporting us by disabling your ad blo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