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콘진원, ‘2019년 콘텐츠산업포럼’ 개최

지난 10년 동안 빠르게 성장‧확장하며 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된 오늘날의 콘텐츠 산업은 또 다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거대한 지각변동을 앞두고 있다. 이에 앞으로의 콘텐츠 산업 10년을 전반적으로 조망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콘텐츠산업의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앞으로 10년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2019 콘텐츠산업포럼’을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25일부터 27일까지 총 6일간 서울 광화문 CKL스테이지에서 개최한다.
 
# 앞으로 10년, 한국 콘텐츠 산업계는 어떤 전략으로 움직여야 하는가?

‘콘텐츠산업포럼’은 콘텐츠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콘진원의 정책포럼 브랜드로 올해 포럼은 오는 18일 ‘정책’으로 시작하여 패션, 음악, 이야기, 방송, 금융의 총 6개 분야별 포럼을 2주에 걸쳐 진행한다.

첫날인 18일 ‘정책포럼’은 ▲메이크어스의 우상범 대표, ▲구글코리아의 민경환 상무가 발제자로 참가하여 급변하는 시대에 콘텐츠산업의 변화와 기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콘텐츠란 무엇인지 되짚어본다. 또한 콘진원 이양환 정책본부장이 모더레이터로 나서 ▲KT 박재헌 팀장, ▲SM C&C 이예지 본부장, ▲네이버 한아름 리더 등 패널을 포함한 발제자들과 함께 콘텐츠 산업의 미래전략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

 2일차(19일)에 진행되는 ‘디자이너패션포럼’은 ‘패션의 미래, 콘텐츠를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PFIN의 유수진 대표, ▲(사)한국윤리적패션네트워크의 임정은 팀장, ▲비건타이거의 양윤아 대표가 라이프스타일과 사회적 가치를 담은 패션이 주목받는 시대에서 디자이너패션의 미래 전략을 논한다. 이와 함께 CKL스테이지 로비에서는 콘텐츠산업포럼 기간 동안 디자이너브랜드의 지속가능한 패션 디자인 전시를 통해 문화로서의 패션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3일차(20일)에는 ‘뮤직포럼’이 열려 ‘가능성의 K-Music, 다양성과 신기술을 더하다’를 주제로, ▲KT지니뮤직 이해일 실장 등이 신기술이 견인하는 음악산업의 구조 변화를 전망하고, ▲JTBC 슈퍼밴드의 조승욱 CP, ▲KBS 불후의 명곡의 이태헌 PD와 함께 트로트, 크로스오버 등 음악의 다양성과 글로벌 확산 전략을 논의한다. 특히 뮤직포럼에서는 크로스오버계의 아이돌 ‘포레스텔라’의 스페셜공연이 있어 특별함을 더할 예정이다.
 
# 분야별 전문가 발제 진행, ‘세계관’ 전략부터 정책금융까지 다양한 주제 논의

한 주 후 4일차(25일)에는 네 번째 포럼인 ‘이야기포럼’이 열려 ‘한국형 마블 세계관 탄생의 가능성’을 주제로 ▲만화잡지 <지금,만화>의 편집장을 역임한 위근우 작가와 ▲와이랩의 오세정 팀장이 이야기산업에서 세계관의 역할과 효과에 대해 이야기하고 와이랩의 ‘슈퍼스트링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또한 ▲SM엔터테인먼트의 이성수 이사의 아이돌 세계관 전략 공유를 비롯하여 ▲서울시 공정경제담당관 조일영 변호사와 함께 창작자와 플랫폼 상생에 대한 법적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5일차(26일)는 ‘방송영상콘텐츠포럼’으로, ‘포스트-넷플릭스 시대, 방송영상콘텐츠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조건’을 주제로 ▲SK브로드밴드의 조영신 실장, ▲CJ E&M콘텐트액티베이션의 황진우 팀장이 방송영상콘텐츠 생태계 지형 변화를 이야기한다.

이번 포럼의 대미를 장식하는 ‘금융포럼’(27일)은 ▲KTB네트워크 이승호 이사, ▲신용보증기금 박주현 수석부부장 등 관련부처와 신용보증기금, 금융계, 업계, 학계 전문가의 종합토론을 열어 ‘콘텐츠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정책금융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2019 콘텐츠 산업포럼’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잔여 좌석에 한해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포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콘진원 산업정책팀(061-900-6586)으로 문의하면 된다.

22 Likes
0 Shares
0 Comments
Tag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
Close

Adblock Detected

Please consider supporting us by disabling your ad blo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