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시아 최초, 최대 ‘티파니 다이아몬드’展 개최

<사진제공=티파니>

뉴욕에서 탄생한182년 역사의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가 오는 8월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독보적인 아름다움 뒤에 숨겨진 최상의 장인정신과 메이킹 오브 다이아몬드 여정을 소개하는 체험형 전시 ‘티파니 다이아몬드: 범접할 수 없는 아름다움과 장인정신을 향한 위대한 여정’을 개최한다.

이번 티파니 다이아몬드 여정은 크게 4개의 장으로 구성되었다. ‘희소성과 산지’에서는 티파니 다이아몬드가 지닌 희소한 가치와 윤리적인 채굴에 집중하며, ‘4C’에서는 흔히 다이아몬드 감정의 척도로 알려진 투명도(Clarity), 색상(Color), 중량(Carat), 컷(Cut) 전반에 걸친 티파니의 엄격한 기준을 확인할 수 있다. 뉴욕 5번가 티파니 공방을 재현한 ‘장인정신’ 전시 공간에서는 티파니 다이아몬드에 숨겨진 장인들의 모습을 옅볼 수 있으며, 이어 ‘모던 러브’ 브랜딩 존과 제품전시로 이 특별한 여정이 마무리된다.        

본 전시는 올해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등 아시아 전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으로 한국이 아시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8월 10일부터 25 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2관에서 개최되며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7월 17일부터 오픈하는 마이크로사이트에 접속하여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예약할 수 있다. 일부 시간대는 도슨트 투어로 운영, 좀 더 깊이있는 전시를 체험할 수 있다. 전시기간 내 평일 주말 포함 휴관일 없이 오전 11시부터 오후7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Tag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