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 속에 숨어 있던 다운의 재탄생

옷장 속에 숨어 있던 다운의 재탄생 | 1

글로벌 의류제조기업 태평양물산(대표 임석원)의 프리미엄 다운(Down) 소재 브랜드 '프라우덴(PRAUDEN)'이 ‘리사이클 유어 다운(Recycle Your Down)’ 캠페인을 통해 성인용 패딩 5,000벌을 만들 수 있는 분량의 다운 소재를 수거했다고 19일 밝혔다.

‘리사이클 유어 다운(Recycle Your Down)’은 프라우덴이 아웃도어 브랜드 K2, 아이더와의 협업을 통해 버려지는 다운 제품을 수거하고 재활용 가능한 다운을 선별해 새로운 제품으로 탈바꿈시키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윤리적 소비, 친환경 패션 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그 가치를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의류를 생산하기 위해 진행했다.

프라우덴은 캠페인을 통해 총 1,000kg의 다운 소재를 수거했다. 성인용 패딩에 약 200g의 다운이 사용되는 것을 감안하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약 5,000벌 분량의 패딩을 생산할 수 있는 다운을 수거한 셈이다.

수거한 다운은 세척 및 고온 살균한 후 혼합된 이물질이나 오염, 손상된 깃털 등을 철저히 제거해 보온력을 낼 수 있는 부분만을 선별하고 가공하는 과정을 거쳐 프라우덴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국제 재활용 인증(GRS) 충전재인 ‘리사이클 다운(Recycled Down)’ 제품으로 만들어진다. GRS 인증 리사이클 다운은 지속가능성을 높인 친환경 소재로, 재활용 원료의 출처부터 최종 제품까지 모든 공정이 추적 관리돼 전 유통 과정이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보증된다.

프라우덴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태평양물산의 다양한 노력 중 하나”라며 "GRS 인증 리사이클 다운을 생산 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소재 브랜드로서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그녀들의 스카프 활용법 : 문가영, 정려원, 손나은

[사진출처=문가영 개인 SNS] 얇은 스카프를 벨트나 머리끈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작은 변화로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2024년 4월 10일

김나영, 벚꽃 나들이 룩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봄 나들이 하기 딱 좋은 요즘. 가벼운 차림으로 봄 나들이에 나선 김나영.…

2024년 4월 10일

이준호, 세련미 넘치는 럭셔리한 공항패션

[사진제공=피아제(PIAGET)]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오늘 10일 오전, 피아제 앰버서더인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2024년 4월 10일

고현정 공항 패션, 미모 빛나는 트렌디한 룩

[사진제공=티파니(Tiffany&Co.)] 지난 9일, 배우 고현정은 도쿄 노드(Tokyo NODE)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 행사 참석 차 김포국제공항을…

2024년 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