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2020년이 기대되는 브랜드 채뉴욕

<사진제공=채뉴욕(CHAEnewyork)>

지난 19일 진행된 글로벌 뉴라이징 모델을 선발하는 대회, 더 룩 오브 더 이어 코리아에 브랜드 채뉴욕(CHAEnewyork)이 함께했다.

<사진제공=채뉴욕(CHAEnewyork)>

디자이너 유채윤은 한국모델콘텐츠학회 김동수 회장, 비욘드클로젯 고태용 대표 등 많은 패션, 모델 관계자들과 함께 심사위원으로도 참석했고, 앙드레김, 비욘드 클로젯 등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유채윤 디자이너가 이끄는 채뉴욕의 런웨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사진제공=채뉴욕(CHAEnewyork), 카디비(Cardi B)>

시간여행을 테마로 진행된 이번 더 룩 오브 더 이어 코리아의 컬렉션은 1920년부터 2019년까지의 시간을 담아냈다. 채뉴욕은 비욘드 클로젯과 함께 1920년도의 복고풍 패션, 1930년대 산업화 시대의 밀리터리룩을 재현했고, 화려한 채뉴욕의 시그니처 룩을 활용하여 1950년대의 물랑루즈 분위기를 선보였다. 세미 캐주얼 느낌의 1970년대 맘마미아 테마까지 완성하며 채뉴욕 만의 색과 감성을 함께 보여줬다.

<사진제공=채뉴욕(CHAEnewyork), 유채윤 디자이너>

이에 유채윤 디자이너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런웨이 컬렉션을 선보일 기회가 되었고, 뉴욕을 비롯한 여러 패션 도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 디자이너로서 한국 신인모델들의 글로벌 활동에 힘이 될 수 있어 좋았다”며 더 룩 오브 더 이어 코리아와 함께한 소감을 밝혔다.

유채윤 디자이너는 미국 파슨스 패션 스쿨 졸업 후 유명 브랜드에서 실무 경험을 쌓았으며, 국내 입체 패턴의 명장 서완석과 모델리스트 이원식의 제자로 다년간 실력을 키워 채뉴욕을 론칭했다. 패션계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유채윤 디자이너는 뉴욕에서 브랜드를 론칭한 한국인으로서 세계적인 패션계의 스타덤에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성장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매 시즌 런웨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채뉴욕은 첫 컬렉션에서 A’design Award & competition(제품, 그래픽, 건축, 패션 등 각 부문 최고의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이탈리아 어워드)을 통해 금상을 수상했다. 밀라노에서 골든 어워드를 수상하며 명예 디자이너 top 10에 선정되었고, 스포츠조선 주최 ‘자랑스러운 혁신 한국인 및 파워브랜드’를 수상하며 한국에서도 이슈가 되었다.

채뉴욕은 미국 전역 셀럽들에게 사랑을 받기 시작하며, Maroon5(마룬파이브), Cardi B(카디비), LilMama(릴마마) 등 아티스트들의 앨범 재킷과 뮤직비디오 콜라보레이션, VOGUE와 ELLE를 비롯한 유명 패션 잡지의 커버에 실리기 시작했다. 미국 최고 인기 경기인 슈퍼볼 하프타임 쇼에서 카디비와 콜라보레이션한 펩시 콜라 광고 영상이 공개되며 미국 미디어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대중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국내에서 브랜드 홍보 시작 후 레드벨벳, 트와이스 등 국내 셀럽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더 성장하고 있다.

W컨셉, 무신사 등 온라인 편집샵과 SU;PY 등 오프라인 편집샵 입점 등 국내 시장에서도 판매처를 늘리고 있다. 또한, Ready to Wear 라인 론칭, 갤러리아 팝업스토어 오픈 등 쉼 없는 움직임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도 다지고 있다.

내년에는 서울패션위크를 통한 컬렉션 공개, 국내 채뉴욕 공식 쇼룸 오픈 등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다양하고 많은 자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채뉴욕의 2020년이 더욱 기대된다.

75 Likes
0 Shares
0 Comments
Tag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Back to top button
Close

Adblock Detected

Please consider supporting us by disabling your ad blo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