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다가오는 명절, 가족모임 스타일링 팁

다가오는 명절, 가족모임 스타일링 팁 | 1
<사진제공=상의 – KENZO (겐조) / 하의 – 자라 / 주얼리 – 판도라 / 머플러 & 백 – 호재 (HOZE) / 슈즈 – 레페토>

매 명절마다 변하지 않는 고민이 하나 있다. 바로 명절 가족모임 옷차림에 관한 것.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은 반갑지만 한편으론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걱정이 가득한 당신을 위해 단정하면서도 편안한 명절 가족모임 스타일링 팁을 제안한다.

명절 스타일링의 포인트는 편안함 속에서도 스타일을 잃지 않는 것이다. 활동성 높은 상의와 팬츠를 착용하되, 자수가 수놓아진 니트나 팬츠에 포켓 디테일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여 스타일에 포인트를 더해보자.

이때 작은 디테일들이 화려해 보이지 않도록 톤다운된 컬러의 상하의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백은 적당한 사이즈의 수납 공간이 넉넉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것저것 챙길 것이 많은 명절에 쉐입이 잡혀있는 스퀘어 백은 스타일은 물론 실용성도 더해줄 것이다.

신발은 너무 높지 않은 미들힐의 제품을 선택하여 활동성을 높여보자. 여기에 컬러 포인트가 더해진 주얼리나 머플러 같은 작은 아이템으로 센스를 발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가오는 명절, 가족모임 스타일링 팁 | 2
<사진제공=상의 – 알에스브이피 (RSVP) / 하의 – 플랙 / 안경 – 톰포드 by 브라이언앤데이비드 / 시계 – 게스 백 – 쌤소나이트 레드 / 슈즈 – 부테로>

스타일링이 다소 한정적인 남자의 경우에는 안경이나 시계 등 작은 악세서리로 룩에 포인트를 주주는 것 추천한다.

세련된 룩을 연출해주는 뿔테 안경이나 톤다운된 컬러감이 추가된 심플한 시계라면 충분하다. 두툼한 소재의 셔츠로 보온성도 챙기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바지는 슬랙스보다는 활동성이 뛰어난 데님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넉넉한 백팩과 깔끔한 스타일의 스니커즈를 착용하면 단정하면서도 센스 있는 명절 스타일링이 완성될 것이다.

456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