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구찌, 야생동물 보호 ‘더 라이언즈 셰어 펀드’ 함께한다

구찌, 야생동물 보호 ‘더 라이언즈 셰어 펀드’ 함께한다 | 1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는 전 세계적으로 인류가 직면한 자연, 생물 다양성, 기후 등의 문제 해소를 위한 자금 조달 프로그램인 ‘더 라이언즈 셰어 펀드(The Lion’s Share Fund)’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더 라이언즈 셰어 펀드는 유엔개발계획(UNDP, 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과 기업, UN 파트너들이 이끄는 프로그램으로, 동식물 보존, 생물 다양성, 기후 보호 등을 위해 향후 5년간 매년 1억 달러의 기금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 일환으로 동물이 브랜드 광고에 출연할 때마다 브랜드 언론 홍보 지출 비용의 0.5%를 해당 펀드에 기부하도록 요청할 계획이다.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 광고의 20%에 동물이 등장하지만, 이 동물들은 마땅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더 라이언즈 셰어 펀드는 브랜드들이 각각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엔개발계획 행정관 아힘 슈타이너(Achim Steiner)는 “구찌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꾸준히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본 펀드는 다양한 업계의 브랜드들이 힘을 합쳐 전 세계적으로 생물 다양성을 보호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50년 전 대비 야생동물 개체 수가 절반으로 줄고, 인간의 활동으로 야생동물의 서식지 및 생태계가 빠른 속도로 파괴되고 있는 지금, 더 라이언즈 셰어 펀드는 간단하면서도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야생동식물을 보존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구찌 회장이자 CEO인 마르코 비자리(Marco Bizzarri)는 “구찌의 컬렉션 및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작품들이 자연과 야생동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하는 만큼 더 라이언즈 셰어 펀드는 구찌의 지구 보호 전략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며, “획기적인 이니셔티브인 더 라이언즈 셰어 펀드는 기업들이 최대 멸종 위기종과 자연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해 직접 행동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연결고리를 만들었다. 지구의 생물 다양성이 계속 감소하는 시점에 이러한 노력은 큰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이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362 Views
8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