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뉴에라, 재키로빈슨 데이 기념컬렉션 발매

뉴에라, 재키로빈슨 데이 기념컬렉션 발매 | 1

뉴에라 캡 코리아(이하 뉴에라)가 오는 4월 16일 재키 로빈슨 데이 컬렉션을 출시한다.

재키 로빈슨은 1947년 4월 15일 백인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메이저리그에 흑인선수로는 최초로 등장했다. 그는 당시 브루클린 다저스(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홈구장 이베츠 필드에서 열린 시즌 개막전에서 다저스의 2번 타자 1루수로 출전했다.

뉴에라, 재키로빈슨 데이 기념컬렉션 발매 | 2

이후 로빈슨은 선수생활 동안 인종차별과 편견에 당당히 맞서며 메이저리그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색인종들의 인권신장에 기여하였다. 그가 선수로 뛰었던 등번호 '42번'은 메이저 리그 30개 전구단에서 영구 결번으로 지정하였고, 매년 4월 15일을 재키 로빈슨 데이로 지정하고 그를 기념하고 있다.

이번 뉴에라 X 재키 로빈슨 데이 컬렉션은 당시 브루클린 다저스 팀 로고와 영구결번된 등번호 42번, 그리고 그의 자필서명을 주요 아트웍으로 활용했다. 재키 로빈슨 캐릭터 브로치가 함께 제공되는 59FIFTY 모델은 과거 브루클린 다저스 시절의 옛 모자사양을 그대로 살린 초록색 언더바이저가 특징. 과거 재키 로빈슨이 표지를 장식한 포스터를 활용한 티셔츠도 빈티지한 느낌을 자아낸다.

뉴에라, 재키로빈슨 데이 기념컬렉션 발매 | 3

이번 컬렉션은 모자 4종과 티셔츠 7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자챙 스타일의 59FIFTY 4만 9,000원, 볼캡 스타일의 9FORTY 4만 3,000원, 티셔츠는 포스터 디자인 모델 5만 9,000원 팀 로고 디자인 모델 4만 9,000원으로 출시된다.

519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