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남성복 ‘오피신 제네랄’, 국내 첫 매장 오픈

LF 비즈니스맨 타깃 현대백화점 본점 매장 오픈

올해까지 여성복 매장도 열 계획

남성복 ‘오피신 제네랄’, 국내 첫 매장 오픈 | 1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가 국내 전개하는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오피신 제네랄(Officine Generale)’이 현대백화점 본점에 국내 첫 번째 매장을 공식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월 LF와 정식 수입 유통 계약을 체결한 오피신 제네랄은 2012년 ‘피에르 마에오(Pierre Mahéo)’가 설립한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정통 테일러링을 바탕으로 밀리터리룩[1]과 워크웨어[2]를 혼합한 캐주얼 패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영국, 이탈리아의 고급 소재를 사용하고 유럽에서 생산을 진행해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현재 영국 리버티 백화점, 프랑스 봉막쉐 백화점, 남성 럭셔리 편집몰 미스터포터 등 전세계 120여개 이상 국가의 유명 온오프라인 유통망에 입점해 있다.

국내에서 처음 만나는 오피신 제네랄 매장은 현대백화점 본점 4층 남성복 코너에 위치해 있으며 약 50㎡(15평)의 규모로 구성됐다. 매장 내부 인테리어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감성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게 꾸며졌다. 그레이 색상의 콘크리트 재질을 중심으로 블랙 색상의 스틸을 더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여기에 골드 색상의 황동 프레임과 가구로 포인트를 주고, 원목 집기를 배치해 현대적이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만들었다.

오피신 제네랄은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남성복뿐 아니라 여성복 매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오프라인 유통망을 구축하고, 30~50대의 폭 넓은 고객층에게 적극 다가갈 계획이다. 한편, 오피신 제네랄은 1호점 오픈을 기념해 5월말까지 현대백화점 본점 매장과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에서 2020 봄·여름 시즌 제품에 대해 10~3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cent Posts

휘뚜루 마뚜루 들기좋은 ‘버킷백’

[사진출처=기은세 개인 SNS] 시원한 여름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좋은 휘뚜루 마뚜루 데일리 ‘버킷백’. [사진출처=기은세 개인 SNS]…

2024년 5월 7일

고민시 효과, ‘청키 코르크 샌들’ 인기 몰이

[사진제공=숄(Scholl)] 고민시를 앰배서더 모델로 활용하고 있는 숄의 ‘청키 코르크 샌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제공=숄(Scholl)] 삼성물산…

2024년 5월 7일

안재형, 눈길 사로잡는 완벽한 수트핏

[사진제공=아레나 옴므 플러스(Arena Homme+)] 모델 안재형이 톱모델의 아우라를 뽐냈다. [사진제공=아레나 옴므 플러스(Arena Homme+)] 남성 패션…

2024년 5월 7일

김나영, 최지우, 강혜원의 셀린느 잇백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김나영은 블랙 상의에 진팬츠, 그리고 여기에 셀린느 클래식 16백을 매치해 세련된 데일리…

2024년 5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