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CJ오쇼핑, SIA 후원 ‘베스트 K-스타일’상 제정

'2013 SIA'에서 제1회 '베스트 K-스타일'상에 배우 최진혁이 수상했다.
'2013 SIA'에서 제1회 '베스트 K-스타일'상에 배우 최진혁이 수상했다.

CJ오쇼핑(대표 이해선)이 스타일 문화 축제인 ‘2013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2013 SIA)’를 후원하고 ‘베스트 K-스타일’ 상을 제정, 수상자로 배우 최진혁이 선택됐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M 센터에서 진행된 ‘2013 SIA’는 방송과 문화, 예술 등 한 해 동안 사회 전반에 걸쳐 새로운 패러다임과 스타일을 제시하며 대중의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미친 인물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의 스타일 시상식이다.

‘2013 베스트 K-스타일’ 상은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회장 이상봉, 이하 CFDK) 소속 디자이너 100인이 선정한 트렌디 K패션 피플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 처음 제정됐다. 첫 수상자의 주인공으로 배우 최진혁이 뽑혔으며, 업체 측은 “올 한해 그가 입은 패션스타일이 잇 아이템으로 주목 받아 최신 트렌드를 이끌어 왔고, 나아가 K패션 한류 열풍을 주도한 공이 인정돼 수상자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2013 베스트 K-스타일’의 시상은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CFDK 소속 최범석, 고태용, 박승건 디자이너가 맡았다. 최범석 디자이너는 “최근 들어 K패션에 대한 후원 활동이 점차 확대되는 가운데 K패션이 해외에서 K팝 못지 않은 큰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며 “아시아 패션의 중심 SIA에서 CJ오쇼핑이 후원하는 ‘베스트 K-스타일’상을 제정함으로써 다양한 한류 문화와 함께 K패션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J오쇼핑이 후원한 제 1회 '베스트 K-스타일' 시상을 맡은 박승건, 최범석, 고태용 디자이너
CJ오쇼핑이 후원한 제 1회 '베스트 K-스타일' 시상을 맡은 박승건, 최범석, 고태용 디자이너

한편 CJ오쇼핑은 지난달 7일 CFDK와 양자협약을 맺고 K패션 브랜드 개발 및 마케팅에 힘을 더하기로 했다. 이에 5년 동안 50명의 디자이너에게 5,000억원의 후원을 약속하고 지난 18일부터 열렸던 ‘2014 S/S 서울패션위크’의 공식후원자로 나선 바 있다.

112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