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맨의 똑똑한 겨울 ‘웜비즈’ 스타일링

영하의 날씨와 매서운 바람이 거세지면서 늘 단정함을 유지해야 하는 비즈니스맨에게는 겨울철 패션 스타일링이 고민이다. 패딩 점퍼와 같은 방한용 아이템으로 완전무장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으나 오피스룩에 적합하지 않아 망설여지기 때문이다.

이에 패션 업계에서는 보온성을 강화한 비즈니스 스타일의 방한용 웜비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기본 착장만으로도 어느 정도 체온 유지를 도와주는 이 제품들은 껴 입어야 완성되는 어려운 겨울철 코디의 불편함을 해소해준다.

+ 안 입은 듯 따뜻하게, 초경량 자체발열 기능성 소재 ‘티셔츠’

사진제공 : 베이직하우스
사진제공 : 베이직하우스

최근 가벼운 착용감으로 불편함을 없앤 기능성 내의가 선보이고 있다.

‘베이직하우스’는 아웃도어에 적용되는 보온 소재인 라이크라를 적용한 웜 에센셜 티셔츠를 출시했다. 자체발열 기능성 소재로 보온 효과는 물론 신속히 땀을 배출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라운드, 브이넥 등 다양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카디건이나 재킷 안에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 기모를 품은 따뜻한 드레스 셔츠, ‘긱 시크 웜 셔츠’

사진제공 : 더클래스

이번 겨울에는 톤 다운된 컬러나 체크 패턴의 셔츠가 사랑 받고 있다. 비즈니스 룩의 필수 요소인 셔츠는 샤프하고 댄디한 느낌으로 남성들은 물론 여성들에게도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더클래스’에서는 드레스셔츠에 기모 처리를 적용한 긱 시크 웜셔츠를 선보였다. 울이나 플란넬과 같은 따뜻한 소재에 그레이, 블루, 버건디 등 트렌디한 컬러감과 체크 패턴을 더한 디자인으로 세련된 오피스 코디를 연출할 수 있다.

+ 레깅스 부럽지 않은, 남성 ‘웜 테이퍼드 팬츠’

사진제공 : 마인드브릿지

혹한기 여성들의 하의는 기모레깅스, 어그부츠, 울 팬츠 등 다양하지만 남성들의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이 거의 없다. 이에 비즈니스맨이 가장 즐겨 찾는 겨울철 팬츠는 바로 울 테일러드 테이퍼드 팬츠. 단단하고 따뜻한 소재로 보온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밑단으로 내려갈수록 통이 좁아지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멋진 웜 비즈룩을 완성할 수 있다.

‘마인드브릿지’는 이런 울 테이퍼드 팬츠에 기모를 적용한 웜 테이퍼드 팬츠를 출시했다. 정밀한 섬유로 제작한 기모 원단이 적용되어 있어 가볍고 따뜻할 뿐 아니라 기존 울 팬츠에 비해 촉감이 부드럽고 활동하기 좋아 뛰어난 실용성을 자랑한다.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그녀들의 스카프 활용법 : 문가영, 정려원, 손나은

[사진출처=문가영 개인 SNS] 얇은 스카프를 벨트나 머리끈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작은 변화로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2024년 4월 10일

김나영, 벚꽃 나들이 룩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봄 나들이 하기 딱 좋은 요즘. 가벼운 차림으로 봄 나들이에 나선 김나영.…

2024년 4월 10일

이준호, 세련미 넘치는 럭셔리한 공항패션

[사진제공=피아제(PIAGET)]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오늘 10일 오전, 피아제 앰버서더인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2024년 4월 10일

고현정 공항 패션, 미모 빛나는 트렌디한 룩

[사진제공=티파니(Tiffany&Co.)] 지난 9일, 배우 고현정은 도쿄 노드(Tokyo NODE)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 행사 참석 차 김포국제공항을…

2024년 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