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코카-콜라, 빈티지 대가 ‘닥터 로마넬리’와 콜라보

20140210_coca-cola_Dr.Romanelli (4)코카-콜라는 지난 7일 신사동 카시나 편집매장에서 세계적인 디자이너 ‘닥터 로마넬리(Dr. Romanelli, DRx)’와 함께하는 ‘코카-콜라 컬렉터 전시회’를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닥터 로마넬리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코카-콜라 캡슐 컬렉션(The Coca-Cola by DRX)'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코-크 한정판 제품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닥터 로마넬리는 전시회에 직접 참석해 자신이 디자인한 캡슐 컬렉션을 소개하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특별한 의미에 대해 설명했다.

빈티지 아이템을 재해석하는데 뛰어난 감각을 지닌 닥터 로마넬리는 수많은 빈티지 의류를 모아 재구성하여 하나의 옷으로 만드는 작업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디자이너이다. 특히 패션, 음악, 마케팅의 영역에서 자신의 독특한 미적 감각을 발휘, 다양한 브랜드와의 독창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로 유명하다.

20140210_coca-cola_Dr.Romanelli (1)닥터 로마넬리는 지난 11월 뉴욕에서 코카-콜라와의 협업을 통해 코카-콜라 캡슐 컬렉션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세계 곳곳의 플리마켓이나 빈티지 스토어에서 ‘레트로 코-크 옷’을 직접 골라 자신의 시그니처인 봄버, 재킷, 조끼, 티셔츠 등으로 재탄생시켰다. ‘클래식 아메리칸’의 느낌을 한껏 살려 1960년대부터 90년대까지의 시간을 연상케하는 레트로 패션이라는 점이 특징. 뚜렷한 개성을 지닌 창작자의 정체성과 이미 세계인의 브랜드가 된 코카-콜라의 브랜드를 탁월하게 버무린 좋은 예시로 평가된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시대를 초월하는 디자인 아이콘으로서 팝아티스트 앤디워홀은 물론 칼 라거펠트, 장 폴 고티에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에게 많은 영감을 불러일으키며 끊임없이 새로운 예술품으로 탄생해왔다”며 “이번 코카-콜라 컬렉터 전시회를 통해 디자인에 관심 있는 많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코카-콜라의 예술적 가치와 전통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379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