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디다스, ‘2024 내셔널 풋볼 킷’ 공개

아디다스, ‘2024 내셔널 풋볼 킷’ 공개 | 1
[사진출처=아디다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올 여름 최대의 축구대회 유로2024(EURO2024)와 코파 아메리카2024(COPA AMERICA 2024)를 앞두고 아디다스의 기술력과 함께 참가 국가별 헤리티지를 담은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아르헨티나’의 새로운 저지를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되는 저지들은 최고의 선수들이 참여하는 국가대항전에서 착용하는 만큼 소속 선수와 팬들이 자부심과 연대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국가를 상징하는 요소들이 디자인에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 ‘2024 내셔널 풋볼 킷’ 공개 | 2
[사진출처=아디다스]

먼저 ‘독일’의 홈 저지는 클래식한 흑백의 디자인에 현대적인 요소가 적용됐다. 독일국기에서 영감을 받아 소매에 적용된 붉은색과 오렌지색이 혼합된 독특한 디자인은 마치 타오르는 불꽃을 연상시킨다. 여기에 유니폼 전체에 독일축구연맹 특유의 삼각형 패턴이 적용되어 독일만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강조해 소속감을 상기시킨다.

아디다스, ‘2024 내셔널 풋볼 킷’ 공개 | 3
[사진출처=아디다스]

‘이탈리아’의 홈 저지는 전통적인 푸른색 유니폼을 유지하며 변함없는 자신감과 자부심을 표현했다. 여기에 아디다스 특유의 삼선 어깨 선에는 이탈리아국기의 녹색, 흰색, 붉은색이 적용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대표팀을 상징하는 엠블럼 위에는 푸른색 유니폼을 착용하고 이뤄냈던 우승의 순간들을 의미하는 4개의 별을 새기고, 옷깃에는 이탈리아의 국가 ‘Inno di Mameli(마멜리 찬가)’의 한 구절인 ‘L'ITALIA CHIAMÒ(이탈리아가 불렀나니)’라는 문구를 새겨 국가의 부름에 대한 선수들의 자부심을 한층 더 높여준다.

아디다스, ‘2024 내셔널 풋볼 킷’ 공개 | 4
[사진출처=아디다스]

‘스페인’의 홈 저지는 스페인 국기를 연상시키는 붉은색과 노란색으로 수 놓인 유니폼에 더해진 국가의 문화적 특징을 상징하는 요소들이 돋보인다. 목 뒤에는 서로의 다름에 대한 인정과 사랑을 상징하는 스페인의 국화 카네이션이 새겨져 선수와 팬들의 연대감을 강조했으며, 저지 아래를 가로지르는 물결무늬는 스페인 반도를 둘러싼 바다와 무적함대라고 불리웠던 영광의 시대를 상기시켜 선수와 팬들의 자긍심을 불러일으킨다.

아디다스, ‘2024 내셔널 풋볼 킷’ 공개 | 5
[사진출처=아디다스]

‘아르헨티나’의 홈 저지는 아르헨티나의 국기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코닉한 하늘색과 흰색 조합의 스트라이프 디자인이 적용됐다. 그 위에 아르헨티나의 최근 국제 대회 성과를 상징하는 골드 디테일을 더해 과거와 현재의 팬들 모두가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대표팀의 자신감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독일과 이탈리아의 어웨이 저지도 출시되어 더욱 다양한 디자인과 색다른 아이덴티티를 느껴볼 수 있다.

아디다스는 모든 저지에 공기 순환을 극대화하는 ‘히트레디(HEAT.RDY)’기술을 적용해 무더운 날씨에도 시원하고 산뜻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뛰어난 통기성의 ‘에어로레디(AEROREADY)’ 소재와 공기 흐름 개선을 위한 ‘메쉬 패널(Mesh panels)’이 적용되어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해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에 출시되는 유로, 코파 아메리카 저지는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 (명동), 강남브랜드센터 및 아디다스 주요 퍼포먼스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937 Views
4 Shares
0 Comments

류 나라

글로벌 패션트렌드, 마켓 정보를 수집하고 편집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