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아진 가방, 실용성-디자인 더욱 ‘뚜렷’

사진제공 : 페르쉐
사진제공 : 페르쉐

봄, 여름 시즌 가방들이 크기는 작아지고 보다 화려해졌다.

특히 작으면서 실용적인 아이템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컬러와 패턴 그리고 장식적인 부분이 더해져 가방 하나만으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할 수 있게 됐다.

+ 크기는 작아지고 실용성은 높아졌다

사진제공 : 레뻬띠주 바이 꼬르뽀, 페르쉐, 질샌더 네이비, 엘리자베스 앤 제임스

스마트폰 하나로 다양한 업무가 가능해지면서 여자들의 가방이 점차 가벼워지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유명 패션 브랜드도 속속 가방의 크기는 줄이고 실용성을 높였다.

예전보다 가방의 끈을 길게 만들어 기존의 클러치백을 숄더백이나 크로스백으로 활용 가능하게 만들어 여자들의 두 손을 자유롭게 만들었다. 또한 크기는 작지만 가방 곳곳에 수납 공간을 만들어 스마트폰, 립스틱 같이 필수 아이템을 넣을 수 있게 했다.

+ 미술품처럼 과감해진 컬러와 패턴

사진제공 : 레뻬띠주 바이 꼬르뽀, 샬롯 올림피아, 디올, 돌체 앤 가바나

이번 S/S 시즌 런웨이에서 눈에 띄는 것은 컬러와 패턴의 향연이다.

샤넬, 디올 같은 굵직한 명품 브랜드 역시 플로랄이나 레인보우 컬러 등을 활용해 런웨이를 물들였다. 그리고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레뻬띠주처럼 가방에 블록 장난감을 붙이거나 독특한 일러스트를 더한 아이템도 눈길을 끌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레드, 블루 등 비비드 컬러 가방이 출시돼 베이직한 스타일에 포인트 액세서리로 활용이 가능해졌으며, 현대 미술품처럼 독특한 패턴이 가미된 것.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서현, 우아한 미니멀룩

[사진출처=더블유 코리아] 배우 서현이 밀라노에서 진행한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 ‘브루넬로 쿠치넬리(BRUNELLO CUCINELLI)’와 함께한 매거진 더블유…

2024년 3월 26일

올 봄, 아웃도어룩은 '김수현 & 장원영' 처럼

[사진출처=아이더]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주름 방지(Wrinkle-Free) 소재 사용으로 관리가 쉽고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은 ‘모션…

2024년 3월 26일

전종서, 핫한 레깅스 패션에 이어 복근까지 공개

[사진출처=하이드로겐 (Hydrogen)] 핫한 레깅스 패션을 선보인 배우 전종서가 이번엔 복근을 공개했다. [사진출처=하이드로겐 (Hydrogen)] [사진출처=하이드로겐 (Hydrogen)]…

2024년 3월 26일

류이서, 모던한 미술관 나들이 룩

[사진출처=류이서 개인 SNS] 류이서가 초이스한 스트레이트 진 팬츠와 화이트 면티, 그리고 트위드 재킷의 조합은 클래식하면서도…

2024년 3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