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하우스, 아티스트와 협업 ‘입는 한글’ 한정판 출시

베이직하우스, 아티스트와 협업 ‘입는 한글’ 한정판 출시 | 1캐주얼 브랜드 베이직하우스(BASIC HOUSE)가 국내 6명의 아티스트와 ‘입는 한글’ 프로젝트를 진행, 한정판 티셔츠를 출시한다.

입는 한글 프로젝트는 우리나라 문화 유산인 한글의 상품화와 세계화의 앞장서기 위해 베이직하우스와 국내 아티스트 6명이 모여 한글의 디자인적인 가치와 아름다움을 패션으로 승화시킨 것.

이에 한글 프로젝트의 판매 수익금은 한글의 아름다움과 한글 창제 정신을 일상에 되살리기 위한 작가들의 모임 ‘한글 발전소’ 창립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베이직하우스의 입는 한글 티셔츠는 만화가 강도하, 캘리그래퍼 강병인과 김종건, 그래픽디자이너 공병각과 박금준, 디자이너 안상수 총 6명이 참여, 오는 27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입는 한글 티셔츠는 한글의 자음과 모음의 합이 28가지인 것에 착안, 각 디자이너마다 28개의 한정판 티셔츠로 제작한다. 추가 생산은 진행하지 않은 계획이며 각각의 티셔츠는 모두 데칼 실크 스크린 랩의 이종이 대표가 직접 수작업으로 만들어 제품마다 고유번호가 삽입된다. 또한 작가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주제로 한글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베이직하우스 관계자는 “한글은 우리에게 공기 같은 존재다. 매일 읽고 쓰고 듣고 보고 있다”라며 “한글은 많은 장점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디자인적 아름다움이 굉장히 뛰어난 문자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글의 디자인적 우수성을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베이직하우스는 현재 전국 매장과 홈페이지에서 특별 한정판 입는 한글 티셔츠와는 별도로 13명의 국내 신진 디자이너와 작업한 한글 작품 티셔츠를 판매하고 있다.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NCT마크 X 부쉐론, 감각적인 주얼리 화보 공개

[사진제공=부쉐론(Boucheron), 코스모폴리탄] 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은 NCT 마크와 프렌치 하이주얼리 브랜드 메종 부쉐론(Boucheron)이 함께한 화보가 공개됐다.…

2024년 5월 24일

블랙핑크 제니의 화이트 써머 룩

[사진제공=캘빈클라인] 캘빈클라인이 밝은 태양의 계절을 맞아 글로벌 엠버서더 제니 (JENNIE)와 함께한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했다. [사진제공=캘빈클라인]…

2024년 5월 24일

‘COLORS’로 컴백한 솔라, 고혹적 화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가 미니1집 앨범 ‘容(용): FACE(페이스)’ 이후 약 2년 1개월 만에 ‘COLORS’로 돌아온 솔라의…

2024년 5월 24일

뉴진스 해린 X 디올, Denim Dior Oblique 캠페인 공개

[사진제공=디올(DIOR), ©Tanya & Zhenya Posternak] 프랑스 럭셔리 패션하우스 디올(DIOR)이 뉴진스(NewJeans)의 멤버인 해린과 함께한 Denim Dior…

2024년 5월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