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메네질도 제냐, 남성 트렌드 ‘브로큰 수트’ 제안

Ⓒ 에르메네질도 제냐 쿠튀르 컬렉션
Ⓒ 에르메네질도 제냐 쿠튀르 컬렉션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복 브랜드 에르메네질도 제냐(Ermenegildo Zegna)가 올 하반기 새로운 남성 패션 트렌드로 ‘브로큰 수트’를 선보였다.

브로큰 수트(broken suit)는 에르메네질도 제냐 쿠튀르 컬렉션의 수석 디자이너인 스테파노 필라티(Stefano Pilati)가 제안한 새로운 스타일링 방식이다. 보통 수트는 완전히 같은 원단으로 재킷과 팬츠를 제작하는데 반해 브로큰 수트는 재킷과 팬츠, 쓰리피스 수트인 경우 베스트까지 모두 조금씩 다른 원단을 사용했다.

즉, 겉보기에는 같은 원단으로 만들어진 일반적인 수트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재킷과 팬츠의 질감이나 패턴이 미묘하게 달라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위아래가 같은 원단으로 만들어진 일반 수트에 비해 섬세하게 신경 쓴 듯한 룩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천편일률적인 수트 스타일링에 있어서도 개개인의 개성을 살릴 수 있어 해외에서는 이미 반응이 뜨겁다.

Ⓒ 스테파노 필라티, 오언 조

한편 지난 22일 상하이 패션위크 폐막식 행사에서 진행된 영화 ‘A rose, reborn’ 시사회에 참석한 디자이너 스테파노 필라티는 브로큰 수트에 머플러와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링으로 전 세계 패션피플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영화의 주연 배우인 중화권 톱 스타 오언조(Daniel Wu) 역시 브로큰 수트로 스타일링 해 패션 감각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그녀들의 스카프 활용법 : 문가영, 정려원, 손나은

[사진출처=문가영 개인 SNS] 얇은 스카프를 벨트나 머리끈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작은 변화로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2024년 4월 10일

김나영, 벚꽃 나들이 룩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봄 나들이 하기 딱 좋은 요즘. 가벼운 차림으로 봄 나들이에 나선 김나영.…

2024년 4월 10일

이준호, 세련미 넘치는 럭셔리한 공항패션

[사진제공=피아제(PIAGET)]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오늘 10일 오전, 피아제 앰버서더인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2024년 4월 10일

고현정 공항 패션, 미모 빛나는 트렌디한 룩

[사진제공=티파니(Tiffany&Co.)] 지난 9일, 배우 고현정은 도쿄 노드(Tokyo NODE)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 행사 참석 차 김포국제공항을…

2024년 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