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자연·경제 생각한 래코드 론칭

코오롱FnC, 자연·경제 생각한 래코드 론칭 | 1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은 자연과 경제성을 생각한 브랜드 '래코드'를 론칭했다.

래코드는(RE CODE)는 소각돼 버려지는 옷을 전혀 다른 새로운 상품으로 리디자인(REDESIGN)하는 브랜드이다.

일반적으로 시즌에 생산된 의류는 신제품으로 판매되다가 이월상품이 되면 상설할인 매장 등을 통해 판매된다. 3년차 이상 재고들은 다시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되고 나머지는 소각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 번도 소비자에게 선택받지 못한 새 제품이지만 브랜드 관리를 위해 소각되는 제품들은 연간 약 40억원 정도다.

코오롱 FnC부문 한경애 이사는 "래코드는 패션의 사회적 참여에 가장 큰 의의를 두고 있으며 더불어 독립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가능성 있는 디자이너들의 역량을 기업이 적극적으로 수용한다는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래코드'에 참여하는 디자이너는 박기수, 박윤희 이승예 등 총 6명이 참여하며 4월 팝업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하반기에 정식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Recent Posts

공승연 VS 트와이스 지효, 베스트로 시크하게

[사진출처=트와이스 지효 개인 SNS] 포멀한 정장 베스트와 시크한 와이드 팬츠의 조합으로 우아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선보인…

2024년 5월 10일

폴로 랄프 로렌, 온리 폴로 캠페인 기념 이벤트 개최

[사진제공=폴로 랄프 로렌] 아메리칸 클래식을 대표하는 랄프 로렌이 ‘온리 폴로’ 캠페인을 기념하기 위해 5월 9일…

2024년 5월 10일

구찌, 테니스 코트 위의 야닉 시너를 조명하다

[사진제공=구찌(Gucci)]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이자 구찌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인 야닉 시너(Jannik Sinner)와…

2024년 5월 10일

버버리, 배우 손석구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

[사진제공=버버리, 손석구 © Courtesy of Burberry] 영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패션 브랜드 버버리가 배우 손석구를 브랜드…

2024년 5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