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평범함의 미학, 슈즈에도 놈코어 바람

평범함의 미학, 슈즈에도 놈코어 바람 | 1

강력한 패션 트렌드로 떠오른 ‘놈코어’ 열풍이 신발업계에도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화려한 의상 대신 꾸미지 않는 듯 멋을 내는 놈코어 패션이 신발에도 적용돼 평범한 듯 하지만 트렌드가 가미된 놈코어 슈즈가 주목 받고 있는 것.

업계 관계자는 “내추럴한 놈코어 패션의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르고 있다”며 “이런 놈코어 바람이 슈즈업계에도 영향을 미쳐, 전반적으로 낮은 굽의 편안한 슈즈들이 강세를 띠며 잇 아이템으로 부상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15년 슈즈 트렌드와 대중들의 니즈를 반영한 핫한 슈즈 스타일을 제안한다.

올해는 킬힐 등 높은 굽의 불편한 슈즈 대신, 발을 편안하게 해주는 굽 낮은 신발들이 남녀 구분할 것 없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특별히 멋 내지 않은 것 같은 무심한 패션에 심플한 디자인의 스니커즈, 플랫슈즈 등을 착용하면 군더더기 없는 멋을 살릴 수 있는 것. 또한 무겁지 않은 느낌의 로퍼와 슬립온을 비롯해 스포티브한 패션 런닝화 등의 제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굽의 높이와 함께 컬러 변화도 눈길을 끈다. 놈코어 패션과 함께 도회적이고 중성적인 느낌의 매니시룩 역시 꾸준히 인기를 이어나갈 추세를 보여, 색감적 측면에서는 무채색 컬러가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심플한 멋에 중점을 둔 블랙, 화이트 스니커즈는 누구나 하나쯤 소장하고 있을 만한 기본 아이템이지만, 올해에도 패션 피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잇 아이템으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시크한 스타일에 컬러 삭스를 활용하면 포인트 스타일링까지 완성할 수 있다.

평범하고 단순한 패션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플라워 패턴과 같은 이색 소재를 활용하거나 버클장식이 돋보이는 슬립온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또 작은 키가 콤플렉스인 여성의 경우 인힐 스니커즈 아이템을 활용하면 보다 늘씬한 느낌으로 놈코어 패션을 연출하는 데 효과적이다.

95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