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레이디스·갤럭시, 여자축구 월드컵 대표팀 단복 지원

빈폴 레이디스·갤럭시, 여자축구 월드컵 대표팀 단복 지원 | 1

제일모직 패션부문(대표 윤주화)이 ‘2015 캐나다 여자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내 여자대표팀의 공식 단복을 지원한다.

18일 제일모직 패션부문은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 레이디스(BEANPOLE Ladies)와 남성복 갤럭시(GALAXY)를 통해 월드컵 대표팀의 선수단과 감독, 코치 등 총 32명의 대표팀이 착용할 공식 단복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제일모직 패션부문 관계자는 “12년만에 여자 월드컵 본선에 출전하는 대표팀 23명이 한국 대표로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3개월에 걸쳐 개인별 체촌 및 제작을 진행했다”라며 “특히 대표팀 전원이 통일성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특히 빈폴 레이디스가 국가대표 선수단에 제공하는 정장 단복은 ‘클래식 여성 스포츠’를 콘셉트로 제작됐다. 단복으로서의 격식은 물론 활동적인 선수들의 성향에 맞도록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 각종 행사 참여나 이동 시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만들어졌다.

허은경 빈폴 레이디스 디자인 실장은 “대표팀 공식 단복은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빈폴 레이디스의 디자인 역량을 총집결했다”라며 “월드컵 대표 선수라는 강인한 이미지와 여자 선수들의 여성성을 한껏 드러낼 수 있도록 의상 곳곳에 포인트를 줬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모직 패션부문은 2010년 남아공월드컵부터 2014년 브라질월드컵을 비롯해 2012 런던올림픽, 2013년 WBC 야구대표팀 등 주요 국제경기에 참석하는 한국 대표선수들에게 공식 단복을 제작, 지원한 바 있다.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서현, 우아한 미니멀룩

[사진출처=더블유 코리아] 배우 서현이 밀라노에서 진행한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 ‘브루넬로 쿠치넬리(BRUNELLO CUCINELLI)’와 함께한 매거진 더블유…

2024년 3월 26일

올 봄, 아웃도어룩은 '김수현 & 장원영' 처럼

[사진출처=아이더]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주름 방지(Wrinkle-Free) 소재 사용으로 관리가 쉽고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은 ‘모션…

2024년 3월 26일

전종서, 핫한 레깅스 패션에 이어 복근까지 공개

[사진출처=하이드로겐 (Hydrogen)] 핫한 레깅스 패션을 선보인 배우 전종서가 이번엔 복근을 공개했다. [사진출처=하이드로겐 (Hydrogen)] [사진출처=하이드로겐 (Hydrogen)]…

2024년 3월 26일

류이서, 모던한 미술관 나들이 룩

[사진출처=류이서 개인 SNS] 류이서가 초이스한 스트레이트 진 팬츠와 화이트 면티, 그리고 트위드 재킷의 조합은 클래식하면서도…

2024년 3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