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직장인, ‘쿨비즈룩’으로 일도 더위도 잡는다

때이른 무더위에 여성 직장인들의 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졌다. 그러나 더운 날씨에 지나치게 가벼운 옷차림으로 출근했다간 직장 내 눈총을 받기 십상. 이때 소재와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준 쿨비즈룩을 연출하면 쾌적하면서도 품격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본격적인 여름을 대비해 여성 쿨비즈룩 스타일링을 알아보자.

# 쿨비즈룩, 소재가 관건 ‘시스루, 리넨’여성 직장인, ‘쿨비즈룩’으로 일도 더위도 잡는다 | 1쿨비즈룩 연출 시 중요한 것은 바로 소재 선택. 시스루, 리넨, 면 등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를 선택하면 더운 여름 날씨에도 끄덕 없다.

시스루는 쿨비즈룩에 빼놓을 수 없는 소재다. 여성 직장인이 자주 착용하는 에이치 라인 스커트의 밑단 부분에 시스루 소재가 더해진 디자인을 선택하면 시원한 느낌과 여성미를 한층 고조시킬 수 있다.

여기에 몸에 달라붙지 않는 시폰 소재 블라우스를 함께 매치하면 쾌적함은 배가된다. 패턴이 가미된 블라우스를 선택하면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트렌디한 면모를 과시할 수 있다.

# 어떤 디자인을 선택할까? ‘민소매 아우터’를 주목하라중요한 미팅을 앞둔 여성 직장인이라면 민소매 아우터를 선택해 격식을 차린 듯한 느낌을 연출해보자. 민소매 아우터는 포멀함과 가벼움을 동시에 살려 쿨비즈룩에 안성맞춤 아이템이다.

부드러운 베이지 컬러의 민소매 아우터는 다양한 컬러와 매치하기 용이해 실용성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가느다란 허리 끈을 묶으면 페미닌한 느낌을 자아내고, 끈을 풀러 루즈한 핏으로 연출하면 시크한 멋을 살릴 수 있다.

또한 아우터와 대비되는 컬러의 이너를 입으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특히 화이트 컬러 이너를 착용하면 화사한 느낌을 더욱 살릴 수 있다.

구하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패션 에디터(__*) 1:1 신청 환영 pres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류이서, 모던한 미술관 나들이 룩

[사진출처=류이서 개인 SNS] 류이서가 초이스한 스트레이트 진 팬츠와 화이트 면티, 그리고 트위드 재킷의 조합은 클래식하면서도…

2024년 3월 26일

이민정 여행룩, 미모가 다했네

[사진출처=이민정 개인 SNS] 출산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배우 이민정. 그녀가 여행룩으로 선보인 패션은 멋스러운…

2024년 3월 25일

티파니, 'With Love, Since 1837' 캠페인 공개

[사진출처=티파니] 2024년 3월25일 , 187년 역사와 전통의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가 사랑,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장인정신을…

2024년 3월 25일

‘모드 엣 파리’ 혼합 현실 크로스오버 패션쇼 성료

[사진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주관, 네이버제트가 후원하는 2024 S/S 행사가 지난…

2024년 3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