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모스트스러운 가을 ‘데이트룩’

ⓒ 패션서울 / 김홍재 포토그래퍼
ⓒ 패션서울 / 김홍재 포토그래퍼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온다. 이맘때쯤이면 단풍놀이와 나들이를 즐기는 연인들의 모습을 주변에서 흔하게 발견할 수 있다. 산과 공원, 불꽃놀이, 캠핑장 등 야외에서 활동적인 데이트를 즐기기도 하지만 바쁜 직장인 커플의 경우 퇴근 후 평일 저녁을 이용하거나 근교에서 소소한 데이트를 즐긴다. 이때 때와 장소, 그리고 분위기에 맞는 스타일링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층 더 배가시켜보자.

바쁜 일상으로 도심이나 근교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직장인이라면 데일리 아이템을 활용해보자. 낮에는 햇볕이 따뜻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이때 큰 일교차를 대비해 보온성은 물론 가을 분위기에 안성맞춤인 코트를 활용하면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데일리 아이템’을 활용한 실용적인 데이트룩모스트스러운 가을 ‘데이트룩’ | 1 여성의 경우 트렌치코트에 깔끔하고 심플한 원피스를 매치해보자. 과하지 않고 세련된 느낌으로 오피스룩은 물론 일상생활, 데이트에서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캐주얼 감성의 첼시부츠나 앵클부츠를 포인트로 더한다면 도회적이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다. 액세서리는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돋보이게 만들면서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버건디 컬러의 시계를 활용해보자.

▲ 아이템 정보: 모델 이미지(예스비), 트렌치코트(조이너스), 시계(망고스틴), 부츠(핏플랍)

로맨틱한 가을 남자로 변신하고 싶다면 클래식 코트를 활용해보자. 카키, 브라운, 그레이 등 따뜻한 컬러가 가미된 코트에 셔츠, 터틀넥을 함께 매치한다면 부드럽고 댄디한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여기에 감성적이고 부드러운 무드의 가죽 시계로 마무리하면 여자친구를 심쿵하게 만드는 데이트룩을 완성된다.

▲ 아이템 정보: 모델 이미지(애드호크), 코트(애드호크), 셔츠(애드호크), 시계(라스라르센)

# 야외에서 즐기는 데이트는 ‘캐주얼룩’이 정답모스트스러운 가을 ‘데이트룩’ | 2주말을 맞아 야외에서 활동적인 데이트를 계획 중이라면 편안하고 캐주얼한 아이템으로 데이트룩을 연출해보자. 여성의 경우 버튼식 데님 스커트나 오버 올 아이템을 매치하면 발랄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발산할 수 있다. 또한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짝 강조하고 싶다면 앙증맞은 사이즈의 미니백이나 로맨틱 감성의 플로피햇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아이템 정보: 모델 이미지(르피타), 맨투맨(르피타), 오버 올(르피타), 가방(나이스크랍), 스니커즈(네이티브)

캐주얼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은 남성이라면 블루종을 활용하자. 블루종은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오피스룩, 데이트룩, 댄디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여기에 맨투맨 티셔츠나 니트를 레이어드하고, 모던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의 시계를 매치하면 데이트 준비가 완벽하게 마무리된다.

▲ 아이템 정보: 모델 이미지(애드호크), 블루종(애드호크), 맨투맨(애드호크), 스니커즈(네이티브), 시계(에리스골드)

726 Views
3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