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K-패션, 한중 FTA 바람 타고 중국 심장부에 ‘우뚝’

K-패션, 한중 FTA 바람 타고 중국 심장부에 ‘우뚝’ | 1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가 지난달 30일 중국 북경에서 진행된 ‘차이나패션위크’에서 <K-패션 프로젝트 인 차이나(K-Fashion Project in China)>를 개최했다.

지난 2012년부터 진행된 <K-패션 프로젝트 인 차이나>는 한국패션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의 지원으로 한국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2년에는 뉴욕에서 한국 브랜드를 소개하는 ‘K-패션 센세이션’을 진행했으며, 2014년에는 중국 상해에서 K-패션 브랜드 연합 패션쇼를 개최해 한국 브랜드의 인지도와 K-패션의 위상을 높이는 촉매제 역할을 했다.K-패션, 한중 FTA 바람 타고 중국 심장부에 ‘우뚝’ | 2이번에 개최된 행사에서는 미디어 리셉션, 패션쇼, 네트워킹 교류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한국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한중 FTA 기념 양국 간 패션 교류 행사 홍보를 주요 목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한국 패션 브랜드의 중국 시장 내 원활한 진입 및 확대를 위해 중국 메이저 미디어와 바이어, 패션 전문가, 국내 브랜드 관계자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했다.

특히 중국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2위 업체인 징동닷컴(JD.com)의 해외 브랜드 총괄 상무, 신광천지 등 최고의 바이어와 중국 인민일보를 비롯한 메이저 미디어 약 1,000여명이 참석했다. 국내에서는 ‘2015년도 글로벌 리딩 브랜드’로 선정된 엠케이트렌드의 버커루, 제시앤코의 제시뉴욕, 위비스의 지센, 티엔제이의 트위가 참여했다.K-패션, 한중 FTA 바람 타고 중국 심장부에 ‘우뚝’ | 3엠케이트렌드(대표 김상택, 김문환)가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버커루의 패션쇼에서는 K-패션 홍보대사인 패트리샤 필드(Patricia Field)와 김우리 스타일리스트가 스타일링을 맡았다. 버커루는 트렌드를 반영한 워싱, 디스트로이드를 비롯해 브랜드 고유의 빈티지 감성이 돋보이는 오리지널리티 데님 라인을 선보여 패션 관계자 및 바이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패트리샤 필드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미국 드라마 ‘Sex and the City’ 등의 패션을 담당한 세계적인 스타일리스트로 현재는 K-패션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김우리 스타일리스트는 롯데홈쇼핑 ‘정쇼’, 케이블방송 ‘잇 스타일’ 등에서 활약 중인 한류를 대표하는 스타일리스트다.K-패션, 한중 FTA 바람 타고 중국 심장부에 ‘우뚝’ | 4원대연 한국패션협회 회장은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입과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유망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나갈 계획이다”라며 “특히 한중 FTA 체결에 따른 한국 패션 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가속화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6 S/S 차이나패션위크에서는 해외 브랜드 약 90개, 해외 디자이너 약 73명 및 중국 브랜드 135개가 참가했다.

176 Views
8 Shares
0 Comments

패션서울 편집부

press@fashionseoul.com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