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산뜻하고 보송보송한 ‘장마철 패션’ 가이드

일기예보에 따르면 6월 말부터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다고 한다. 지루한 빗줄기, 후텁지근한 공기 등 장마철에는 눅눅하고 우중충한 날씨 때문에 기분까지 우울해 지고 처지기 쉽다. 높은 습도와 더위 지수가 상승하는 장마철, 실용적이고 세련된 옷차림 비법을 소개한다.

ⓒ 올젠
ⓒ 올젠

장마철 치렁치렁 늘어지는 옷은 금물이다. 척척하게 젖은 옷자락이 휘감기는 것만큼 불쾌한 느낌도 없을 것이다. 짧은 팬츠에 민소매 상의를 걸치면 입기도 편하고 보기에도 좋고 장마철 패션에 여러모로 제격이다.

무릎 길이의 버뮤다 팬츠가 최고의 장마철 패션 아이템으로 제격이지만 반바지 입기가 곤란한 직장여성이라면 발목 길이의 바지를 입는 것도 좋다. 소재는 폴리우레탄 폴리에스테르처럼 가볍고 구겨지지 않는 합성소재가 알맞다. 특히 진 소재는 젖으면 무겁고 뻣뻣해지므로 피하는 게 좋다. 만약 긴 바지라면 밑단을 두 번 정도 접어 올려 빗물이 튈 것에 대비하고 스타일을 살리는 것이 좋다.

짧고 심플한 바지와 상의를 입은 후 손에 드는 가방보다는 어깨에 맬 수 있는 크로스 백을 활용하는 것이 장마철 패션에 실용적이고 간편하다. 또한 원피스도 특히 장마철 패션으로 안성맞춤으로 약간 헐렁한 실루엣의 원피스는 소재에 따라 눅눅하고 습기가 많은 날에도 달라붙지 않고 활동하기 편하다.

ⓒ 에스쏠레지아, 여성 아날도바시니
ⓒ 에스쏠레지아, 여성 아날도바시니

우중충할수록 옷은 밝고 산뜻하게 입는 것이 좋다. 올 여름엔 화이트와 터키블루가 가장 유행하는 컬러다. 터키블루는 화려해서 비 오는 날씨에 기분을 확 살려준다. 오렌지, 레드, 퍼플 컬러 등 비비드한 컬러나 화려한 파스텔 톤 또는 그래픽 티셔츠도 좋으며 팬츠는 빗물에 젖어도 잘 드러나지 않는 진한 색을 추천한다.

상의는 분홍, 초록, 노랑, 하늘색 등 밝은 컬러의 여름용 카디건이나 얇은 셔츠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같은 빨강이라도 원색 빨강보다 한 톤 낮은 채도의 빨강을 입거나 형광 연두 컬러보다는 밝은 연두 컬러를 입는 게 세련되어 보인다.

또한 장마철에는 가볍고 빨리 마르는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린넨이나 면 소재의 옷은 천연 섬유라 몸에 닿는 느낌이 좋고 통기성이 좋아 내부의 열을 잘 배출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117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