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MCM, 런던 패션쇼 캡슐 컬렉션 공개

MCM, 런던 패션쇼 캡슐 컬렉션 공개 | 1

성주디앤디(대표 김성주)에서 전개하는 독일 럭셔리 브랜드 MCM이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하나인 ‘런던패션위크’에 올랐다.

MCM은 지난 11일 영국 런던에서 진행된 2017 S/S 런던패션위크 맨즈 컬렉션에서 영국 신예 디자이너 크리스토퍼 래번(Christopher Reaburn)과 함께 한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창립 40주년을 맞은 MCM이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한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창의성을 강조하는 디자인에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MCM은 밀리터리 패브릭을 재활용한 리메이드(remade) 디자인으로 유명한 크리스토퍼 래번과 손잡고 지속 가능한 럭셔리 패션이 무엇인지에 대해 소개했다.

MCM, 런던 패션쇼 캡슐 컬렉션 공개 | 2

MCM과 크리스토퍼 래번은 5가지의 미적 특성을 고려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계절과 상관없이 남녀 누구나 좋아하면서 다양한 기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지속 가능하면서 동시에 모바일 중심이 되는 컬렉션이 되고자 한 것. 이는 글로벌 노마드 시대에 맞게 새로운 의상을 디자인하고 기능성을 살리면서도 스타일은 잃지 않고 동시에 지속 가능한 의식을 품은 미래의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여행을 창의적으로 재해석 하기 위함이다.

MCM, 런던 패션쇼 캡슐 컬렉션 공개 | 3

MCM과 크리스토퍼 래번의 캡슐 컬렉션은 MCM의 아이코닉 프린트인 비세토스(Visetos)를 활용해 브랜드 영감의 원천인 ‘21세기 글로벌 노마드를 위한 여행’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총 25점의 의상과 함께 가방, 스니커즈, 선글라스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였다.

크리스토퍼 래번은 MCM의 비세토스 캔버스를 트렌치코트, 보머 재킷, 파카, 라이더 재킷으로 리메이드해 새롭게 조명했다. 특히 글로벌 친환경 인증 마크인 ‘블루사인 시스템(Bluesign system)’을 받은 쉘러 텍스틸 사의 4-way 스트레치 원단, 친환경 패션으로 유명한 에콜프의 낡은 어망을 재활용해서 만든 나일론 등 혁신적인 소재를 활용했다.

또한 크리스토퍼 래번은 뮌헨 바이에른 주의 깃발에 사용된 컬러를 도브 그레이, 크리스프 블루, 레몬 옐로우 등 현대적인 컬러를 사용해 MCM 브랜드 태생에 대한 오마주를 드러냈다.

MCM은 컬렉션 뿐만 아니라 무대 장치에도 신경을 기울였다.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인 유니버설 에브리씽(Universal Everything)이 주도하고 런던 듀오 라임 (Raime)이 음악을 맡은 이번 컬렉션 무대는 디지털을 적극 활용한 영상미가 더해져 패션쇼를 더욱 풍성하게 꾸몄다. 무대를 360도로 에워싼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바람, 비, 햇살, 도시 풍경 등 변화무쌍한 자연의 변화가 영상으로 아름답게 표현되어 패션쇼 현장에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MCM은 이러한 쇼를 통해 영감의 원천인 ‘여행’과 브랜드 기원인 ‘뮌헨 오리지널리티’에 대한 헌사, 그리고 브랜드 40년 헤리티지를 표현하고자 했다.

MCM, 런던 패션쇼 캡슐 컬렉션 공개 | 4

이날 컬렉션에는 걸그룹 투애니원 멤버 씨엘(CL), 배우 최여진, 세계적인 뮤지션 윌 아이 엠(Will.i.am), 톱 모델 럭키 블루 스미스(Lucky Blue Smith)와 파이퍼 아메리카 스미스(Pyper America Smith) 남매 등 국내외 유명 셀러브리티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MCM, 런던 패션쇼 캡슐 컬렉션 공개 | 5

크리스토퍼 래번은 “아이코닉한 글로벌 브랜드인 MCM과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해 공유하며 창조적으로 협업할 수 있어 매우 즐거웠다”며 “21세기 글로벌 노마드를 위한 이번 컬렉션은 ‘여행’에 대해 현대적으로 재정의했을 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를 위한 비전을 드러냈다”고 말했다.

MCM 관계자는 “이번 ‘MCM X 크리스토퍼 래번’ 컬렉션의 모든 아이템은 두 브랜드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하며 기능적이면서도 환경 친화적인 첨단 소재가 사용돼 ‘지속 가능한‘ 럭셔리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하는 MCM의 가치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한편 MCM은 네이버의 동영상 모바일 플랫폼 ‘브이 라이브(VLive)’ 내 ‘브이 뷰티(V.Beauty)’ 채널을 통해 이번 컬렉션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생중계 서비스를 마련했다.

554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