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직종별 맞춤 면접 스타일 완성 비법

상반기 시즌이 시작되면서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기업의 채용기준에서 면접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고 알려지면서 면접 의상 또한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면접도 전략이 된 요즘 직종별 면접룩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소개한다.

+ 보수적인 직종엔 신뢰감을 주는 컬러&디자인

20130417_andlib (2)대기업, 공기업의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들에게는 단정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남성의 경우 짙은 컬러의 재킷과 팬츠 그리고 화이트 컬러의 셔츠로 신뢰감을 주는 패션을 연출하자. 여기에 스트라이프 패턴이 더해진 타이를 착용하면 밝고 활동적인 분위기를 더해 면접관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

여성은 블랙 앤 화이트 컬러를 이용해 페미닌하면서도 단정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스타일을 추천한다. 과한 디테일 없이 심플한 라인이 돋보이는 엔드리브의 화이트 재킷은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살리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블랙 컬러의 셔츠와 팬츠를 더하면 은근한 카리스마를 더할 수 있어 책임감 있는 신입사원의 면모를 어필할 수 있다.

+ 무난한 면접룩은 통하지 않아!

20130417_andlib (1)광고, 디자인, 패션업계는 트렌드에 민감한 만큼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남자는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느낌을 어필할 수 있도록 밝은 컬러의 재킷과 노타이로 연출하도록 하자. 이때 부토니에를 더한다면 갖춰 입은 느낌을 주면서도 트렌디한 감각을 선보일 수 있어 면접관의 호감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요조숙녀 스타일의 면접룩은 광고, 디자인, 패션업계에선 통하지 않는다. 지적이고 활동적인 느낌을 동시에 줄 수 있는 블루 컬러에 벨트, 포켓 디테일이 가미된 상의는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면접룩을 완성시킨다. 이때 여성스럽고 단정한 분위기를 잃지 않도록 화이트 팬츠와 스틸레토힐을 매치하면 면접관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느낌을 전달해 줄 수 있다.

377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