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스마트한 ‘어반 스포츠웨어’ 어때요?

2012년 스포츠 웨어에도 스마트한 진화가 눈에 띄고 있다. 주말은 물론 출 퇴근 시간에도 여가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덩달아 패션까지 큰 영향을 주어 스포츠웨어는 이제 운동 할 때만 입는 옷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지 오래되었다.

바야흐로 도심 속 일상생활에서도 편안하게 활동 할 수는 있는 ‘어반 스포츠웨어’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스마트한 ‘어반 스포츠웨어’ 어때요? | 1
포니 by 스프리스

아메리칸 감성의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포니(PONY) 관계자는 “이번 시즌 스포츠 웨어는 더욱 미니멀해지고 소재, 디자인의 변형으로 트렌디한 멋이 더해진 게 특징이다”며 “몇 해 전부터 운동화를 신고 출근하는 직장인, 일명 ‘운도녀, 운도남’의 열풍을 더해 오피스룩과도 믹스매치가 가능해져 편안한 활동성과 트렌디한 멋을 더해주고 있다”고 어반 스포츠웨어의 인기에 대해 설명했다.

스마트한 ‘어반 스포츠웨어’ 어때요? | 2
스케쳐스, 10+잭앤질, 포니 by 스프리스

이번 시즌 스포츠웨어는 가죽 소재를 패치 하거나 레깅스가 덧대어진 팬츠 등 디자인을 변형해 다이나믹하면서도 트렌디함을 잃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편안하면서 스타일리시한 핏을 자랑하고 싶은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스포츠 아이템으로 빼 놓을 수 없는 운동화도 최근 들어 많은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 가벼운 무게로 발의 피로감을 최소화 시켜 발의 건강을 생각한 포니(PONY) ‘브라이튼’ 러닝화는 기능성과 트렌디한 컬러 배색으로 그 인기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거친 움직임 시 발목을 감싸주는 트레킹화는 ‘3D(발목, 뒤꿈치, 발바닥) 뒤틀림 방지 기능’을 보완해 기존의 투박함 보다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변형되어 다양한 스포츠 활동 외에도 여가활동이나 스트리트 패션화로도 활용 할 수 있다.

188 Views
4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