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FASHION

엘레쎄, 뉴트로 바람타고 순항

헤리티지 스포츠 브랜드 엘레쎄(ellesse)가 작년부터 이어진 뉴트로 바람을 타고 월 매출 2억 매장 선보이며 순항 중이다

1959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엘레쎄는 당시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제트 스키팬츠를 시작으로 스키, 테니스를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 영역까지 확장해 현재 전 세계 90여개에서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이다.

지난 9월 오픈한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월 평균 2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올들어 뉴트로(new-tro) 트렌드가 업계를 강타 하며 헤리티지, 스트리트 패션에 열광하는 유스(youth) 고객층에게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기 시작 한 것. 또한, 롯데미아점, AK백화점 수원점, 엔터식스 상봉 및 동탄점, 타임스퀘어 등의 경우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30% 이상 신장 중이다.

60여년간 이어져온 엘레쎄만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 제품들이 높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 특히, 엘레쎄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아이템 아노락(Anorak) 재킷은 출시 직후 초도물량 조기에 완판 될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엘레쎄는 올해 전년대비 160%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1분기(3월 24일 기준)는 아노락, 맨투맨 등의 헤리티지 라인을 비롯해 져지세트, 스포츠 레깅스와 같은 스포츠 라인의 판매고로 올해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엘레쎄 관계자는 “현재 총 40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30개의 편집숍, 팝업스토어 등에 입점 중이며, 무분별한 유통망 확장보다는 지난 달 오픈한 건대 커먼그라운드점과 같은 1020세대 고객이 많은 주요 핵심상권 오픈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겠다는 전략이다”며 오는 4월에 롯데백화점 김포, 대전점을 오픈해 지역 고객들에게도 헤리티지 스포츠 엘레쎄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18 Like
0 Shares
0 Comments
Tags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
Close

Adblock Detected

Please consider supporting us by disabling your ad blo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