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루비이통, 전 세계 최초 #트위스트백 팝업 스토어 오픈

루비이통, 전 세계 최초 #트위스트백 팝업 스토어 오픈 | 1

루이비통이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하우스의 ‘뉴 클래식(New Classics)’ 백으로 자리 잡은 ‘트위스트 백(Twist Bag)’ 팝업 스토어를 이태원 소재의 바이닐앤플라스틱(Vinyl & Plastic)에서 운영한다. 바이닐앤플라스틱은 현대카드가 운영하는 문화 공간 중 하나로, 이곳에서 팝업 스토어가 열리는 것은 루이비통이 처음이다.

이번 트위스트 백 팝업 스토어는 루이비통이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핸드백 팝업 스토어이다. 지금까지 루이비통이 단일 제품을 위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 것은 작년 2월 뉴욕에서 선보인 아치라이트 스니커즈(Archlight Sneakers) 팝업 스토어가 유일하다.

루비이통, 전 세계 최초 #트위스트백 팝업 스토어 오픈 | 2

트위스트 백 팝업 스토어는 또한, 루이비통 매장 및 백화점 이외의 장소에 마련된 국내 최초의 팝업 스토어이기도 하다. 루이비통은 1991년 서울에 국내 첫 매장을 선보인 이래 현재까지 총 4개의 팝업 스토어를 매장 혹은 백화점 내에서 운영한 바 있다. 지난 2016년 7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오픈한 2016 가을-겨울 남성 컬렉션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2017년 6월 루이 비통 청담 글로벌 스토어에서 운영된 루이비통 X 슈프림 팝업 스토어, 그리고 같은 해 8월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남성 매장 오픈에 앞서 공개한 남성 컬렉션 팝업 스토어가 선보여진 바 있다. 작년 7월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서 2018년 가을-겨울 여성 컬렉션을 선공개하는 팝업 스토어도 운영했다.

다양한 소재와 패턴, 컬러로 출시되어온 루이 비통 트위스트 백은 자신을 위한 가치 소비와 개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다.

루비이통, 전 세계 최초 #트위스트백 팝업 스토어 오픈 | 6

트위스트 백은 루이비통 여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인 니콜라 제스키에르가 2014년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아카이브 포쉐트 트라페즈(Pochette Trapèze, 1988)의 건축적인 디자인 요소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알파벳 V 모양 형태의 이중 메탈 잠금장치 장식을 회전하면 브랜드를 상징하는 LV 로고의 형태를 띠는 위트 있는 디자인이다. 여기에 다양한 소재와 형형색색의 패턴, 프린트 등을 가미해 자유자재로 변신을 거듭하고 있으며,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스트랩으로 크로스바디백, 숄더백과 토트백 등 취향에 맞는 여러 스타일로 연출 가능하다.

864 Views
382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