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라인프렌즈, 동방명주서 ‘I am Sally’ 展 오픈

라인프렌즈의 ‘I am Sally’ 전(展) 오픈을 기념해 상해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로 꼽히는 동방명주가 최초로 직접 변등식(變燈式)을 진행, 높이 468미터의 타워 불빛 전체가 노란색으로 바뀌는 진풍경이 펼쳐지며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본 전시에는 오픈 후 주말 이틀 동안에만 6만여 명의 현지 팬 및 관광객들이 몰리며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지난 27일,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샐리’의 생일을 맞아, 중국 상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타워 ‘동방명주(Oriental Pearl Tower)’에서 대규모 브랜드 전시회인 ‘I am Sally’ 전(展)을 오픈했다.

상해 동방명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오는 6월 30일까지 운영되는 ‘I am Sally’ 전(展)은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샐리’ 캐릭터로 꾸며진 라인프렌즈 최초의 단독 캐릭터 전시회이다.

4월 27일, 라인프렌즈 ‘샐리’의 생일을 맞아 중국 상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타워 ‘동방명주’에 오픈한 라인프렌즈 최초의 샐리 단독 캐릭터 전시회 ‘I am Sally’ 전(展)에 4.6미터 규모의 최초의 ‘메가 샐리’가 등장해, 중국 현지 팬들과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오픈 전부터 높은 사전 예매율을 기록하며 현지 팬들 사이에서 큰 기대감을 모은 ‘I am Sally’ 전(展)은 오픈 후 주말 이틀 동안에만 6만여 명의 현지 팬 및 관광객들이 몰리며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샐리’를 포함한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들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 및 팝업 스토어, 동방명주 외관을 밝히는 조명쇼, 샐리 생일파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그 높이만 4.6미터에 달하는 ‘메가 샐리’가 세계 최초로 등장, 수많은 현지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전시회를 찾은 방문객들은 압도적인 크기의 ‘메가 샐리’의 등장에 놀라움을 표현하며 줄지어 인증사진을 찍는 등 적극적으로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4월 27일, 중국 상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타워 ‘동방명주’에 오픈, 현지 팬 및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라인프렌즈 최초의 샐리 단독 캐릭터 전시회 ‘I am Sally’ 전(展)에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행렬이 길게 늘어서 있다.

또한 ‘메가 샐리’를 중심으로 총 230 제곱미터(약 70평) 규모로 마련된 전시 부스와 팝업 스토어는 ‘샐리’ 고유의 노랑 컬러로 꾸며졌으며, 귀엽고 앙증맞은 외모에 숨겨진 엉뚱하고도 과격한 성격인 ‘샐리’의 매력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중 전시 부스는 ‘샐리’의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샐리 하우스’와 ‘브라운’, ‘코니’, ‘초코’ 등 브라운앤프렌즈 친구들이 함께 등장하는 ‘샐리 생일 파티룸’ 등으로 흥미롭게 구성됐다.

전시회 개막일이자 샐리의 생일인 27일에는 현지 미디어와 ‘샐리’ 팬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샐리 생일파티’가 진행돼 현지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샐리의 생일파티에서는 라인프렌즈의 ‘I am Sally’ 전(展) 오픈을 기념해 동방명주가 최초로 직접 변등식(變燈式)을 진행, 높이 468미터의 타워 불빛 전체가 노란색으로 바뀌는 진풍경이 펼쳐지며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최초의 캐릭터 브랜드 전시회와 특정 캐릭터의 생일 축하의 의미를 담아 동방명주가 자체적으로 조명 색상을 바꾼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상해의 야경을 노란색 불빛으로 수놓은 동방명주의 모습은 이를 구경하기 위해 모인 주변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더불어 이번 전시 기간 동안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와 상해 시내 지하철, 버스 등의 스크린에서도 동방명주를 소개하는 ‘샐리’ 영상이 지속적으로 노출되며 ‘I am Sally’ 전(展)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는 동방명주는 도쿄 스카이트리와 광저우의 캔톤타워 등에 이어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타워로 중국 상해를 상징하는 랜드마크이자, 주변 초고층 건물들과 함께 상해의 마천루를 구성하며 전세계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명소이다. 동방명주는 아시아의 에펠탑 또는 아시아의 타임스스퀘어 등으로 비견되며, 글로벌 기업들이 진입을 노리는 치열한 마케팅의 격전지로도 알려져 있다.

동방명주 관계자는 “이번 ‘I am Sally’ 전(展)은 동방명주가 라인프렌즈와 함께하는 첫 협업이자, 2018년 ‘동방명주 랜드마크 파라다이스’ 프로젝트를 잇는 트렌디한 IP 체험형 테마 이벤트이다. 라인프렌즈와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동방명주를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상해의 대표적인 도시 속 휴식 공간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중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인 동방명주에서 브라운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샐리’로 꾸민 최초의 브랜드 전시회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그 간 전세계 주요 랜드마크에서 글로벌한 존재감을 증명해온 ‘라인프렌즈’는 앞으로도 크리에이티브하고 차별화된 행보로 중국은 물론 전세계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라인프렌즈는 뉴욕 타임스스퀘어 스토어가 위치한 미국의 대표 랜드마크 타임스스퀘어에서 대형 옥외 LED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라인프렌즈 캐릭터들의 뉴욕 입성을 알리고, 연말에 진행되는 기념적인 볼드랍(ball drop) 행사에 맞춘 축하 영상을 띄워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미국 LA에서도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모이는 할리우드 중심 지역에 팝업스토어 열어 현지인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집중시키고, 전세계 여행객들이 모이는 인천공항에 라인프렌즈 BT21 캐릭터들을 등장시키며 글로벌 캐릭터로서의 위상을 증명하기도 했다.

한편, 라인프렌즈는 이번 동방명주 전시회로 중국 내 사업 가속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군제 기간 중 폭발적인 관심을 이끈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 제품에 이어, 작년에는 중국 내 7천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한 중국 아이돌 스타 ‘왕위엔’과 콜라보레이션한 신규 캐릭터 ‘ROY6’을 선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올해 4월에는 중국 대표 IT 기업인 샤오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MI9 SE BROWN EDITION’ 패키지와 캐리어를 선보여 각각 11초, 2분만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Tag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