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OOK BOOK

더욱 업그레이드 된, 23 F/W 고프코어 룩

더욱 업그레이드 된, 23 F/W 고프코어 룩 | 1
<사진출처=김태리 개인SNS, 코오롱스포츠>

야외활동하기 좋은 가을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TPO에 맞는 F/W 시즌 제품 출시가 한창이다. 고프코어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아웃도어 업계는 실용성과 기능성을 갖춘 아웃도어 무드에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한 다양한 고프코어룩을 선보이며 가을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방수, 투습, 방풍 기능을 갖춘 기능성 소재인 고어텍스가 고프코어룩을 위한 대표적인 소재로 떠오르며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F/W시즌 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23 F/W 고프코어 룩 | 2
(좌)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디스이즈네버댓 ‘고어텍스 3L자켓’
(우) 노스페이스 ‘펠릭스GTX자켓’

디스이즈네버댓 ‘고어텍스 3L자켓’은 고어텍스와 새롭게 선보인 협업 컬렉션 제품이다. 제품 전면에 4개의 이중 포켓을 적용하여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 하도록 수납력을 높였다. 특히, 제품의 봉제선에 틈을 막아 방수력을 높이는 심실링 기법을 원단 내부에 적용하였으며, 표면을 특수 가공한 아쿠아 가드 지퍼를 적용해 극강의 방수력을 자랑한다. 또한, 제품의 후드와 밑단에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을 적용해 더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노스페이스 ‘펠릭스GTX자켓’은 후드가 제품과 연결되어있는 일체형 제품이며, 전면에 3개의 이중포켓을 적용해 실용적인 제품이다. 전반적으로 봉제선에 틈을 막는 심실링 처리와 방수 지퍼를 적용해 뛰어난 방수력을 자랑한다. 여성 제품의 경우 크롭형으로 출시되어 별도의 핏 연출이 가능하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23 F/W 고프코어 룩 | 5
(좌)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코오롱스포츠 ‘고어 뉴 핏 자켓’
(우) 아크테릭스 ‘베타LT자켓’

코오롱스포츠 ‘고어 뉴 핏 자켓’은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이 넥라인, 후드에 적용되어 기상악화에도 시야에 방해를 받지 않으면서 쾌적하게 착용 가능한 제품이다. 미니멀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에어도트소재를 최적화된 구조로 안감에 적용해 뛰어난 방수, 투습기능을 자랑하며, 소매 밸크로, 밑단에 조절 가능한 스트링을 적용해 체온유지를 위한 실루엣 조절이 가능하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23 F/W 고프코어 룩 | 6
<사진출처=김태리 개인SNS, 코오롱스포츠>

아크테릭스 ‘베타LT자켓’은 심플한 디자인과 제품 전면 브랜드 로고가 특징이며, 다양한 환경에서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스톰후드가 적용되어 시야 방해 없이 물기를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으며, 워터 타이트 지퍼가 적용되어 우수한 방수력을 자랑한다. 특히, 제품 양 옆에 통기성을 얻을 수 있는 핏 지퍼를 적용해 착용 시 제품 내부의 온도가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고, 인체공학적인 입체 패턴을 적용해 편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한편,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가을철 변덕스러운 날씨 변화에도 걱정없이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윈드락(Wind Lock) 콤비’를 출시했다. 방풍, 투습, 스트레치 그리고 스타일까지 무엇 하나 놓치지 않은 ‘윈드락(Wind Lock) 콤비’는 고기능성 바람막이 자켓과 팬츠 셋업으로 구성된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23 F/W 고프코어 룩 | 9
<사진제공=아이더>

‘윈드락 바람막이 자켓’은 뛰어난 방풍력과 투습력을 자랑하는 고어 윈드스토퍼 안감 소재가 사용되어 산뜻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람은 차단해주고 내부에서 발생한 땀은 빠르게 배출시켜 쾌적함을 유지시켜줄 뿐 아니라 냄새와 습기 제거에도 용이하다. 또한, 사방으로 늘어나는 우븐 스트레치 원단과 내추럴한 페이스 원단이 사용되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편안한 활동성을 제공한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23 F/W 고프코어 룩 | 10
<사진제공=아이더>

남성용 자켓은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며 색상은 블랙, 어반 카키, 베이지 3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여성용 자켓은 일반 기장과 긴 기장 두 가지 스타일로 출시됐다. 긴 기장 제품의 경우 허리 스트링으로 핏을 조절할 수 있으며 후드 탈부착도 가능하다. 여성용 일반 기장 색상은 어반 카키, 샌드 베이지, 블랙, 긴 기장은 어반 카키, 블랙 2가지다.

바람막이 자켓, 팬츠를 함께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윈드락 콤비는 가벼운 산행은 물론 일상적인 무드, 고프코어 룩으로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윈드락 팬츠’는 일자형의 테이퍼드 핏과 조거 핏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스판 원단, 절개 라인 디자인이 적용되어 우수한 활동성을 선사한다.

바람은 막고 습기는 내보내는 아이더 ‘윈드락(Wind Lock)’의우수한 기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TVCF도 공개됐다. 브랜드 새 모델 김수현과 함께 ‘윈드락’만의 특장점인 탁월한 방풍 효과와 습기 배출력을 보여주며, 보통의 바람막이와의 다름을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아이더 관계자는 “선선하고 맑은 날씨로 인해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이지만 안전하고 즐거운 활동을 위해서는 큰 일교차 및 다변화하는 날씨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올 가을 우수한 방풍력, 투습력을 자랑하는 고기능성 소재와 멋스러운 스타일까지 갖춘 ‘윈드락 콤비’가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278 Views
7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