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루이까또즈, 시네프랑스 후원...메세나 마케팅 강화

(왼쪽부터) 다니엘 까뺄리앙 프랑스문화원 영상교류 담당관, 이규태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장, 홍보대사 클라라, 루이까또즈 이지온 컬쳐브랜딩 팀장, 영화의전당 김승업 대표, 다니엘 올리비에 프랑스문화원장
(왼쪽부터) 다니엘 까뺄리앙 프랑스문화원 영상교류 담당관, 이규태 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장,
홍보대사 클라라, 루이까또즈 이지온 컬쳐브랜딩 팀장, 영화의전당 김승업 대표,
다니엘 올리비에 프랑스문화원장

태진인터내셔날(대표 전용준)의 프랑스 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LOUIS QUATORZE)가 시네프랑스, 오르세 미술관전을 공식 후원하며 프랑스 오리진 브랜드 가치를 확립하고 있다.

루이까또즈는 지난 26일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시네프랑스 개막식에서 서울 이외 지역의 문화 지원을 늘려 차별없는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프랑스 대사관과 프랑스 문화원, 엣나인필름, 영화의 전당이 공동으로 주최한 시네프랑스는 평소 접하기 힘든 프랑스 영화를 정기적으로 상영하는 행사로 2010년부터 매년 루이까또즈의 후원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서울뿐 아니라 부산까지 상영관을 확대해 더 많은 대중들에게 프랑스 영화를 소개하고 문화적 감성 교류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루이까또즈, 시네프랑스 후원...메세나 마케팅 강화 | 1
시네프랑스 홍보대사 클라라가 루이까또즈 토트백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서 루이까또즈는 시네프랑스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홍보대사로 선정된 배우 클라라에게 기념 선물로 루이까또즈 토트백을 증정했다. 시네프랑스 홍보대사 선정을 기념해 클라라에게 선물한 토트백은 루이까또즈의 파리 컬렉션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루이까또즈 2014 SS 알자스 라인으로 은은한 광택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같은 문화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루이까또즈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오르세 미술관 작품들의 한국 방문 전시인 ‘2014 오르세 미술관전’도 공식 후원한다.

루이까또즈는 오르세 미술관전 후원을 기념해 오르세 미술관전의 대표 작품을 루이까또즈만의 감성으로 녹여낸 오르세 듀엣백 및 스카프 3종을 한정 수량 출시해 현재 국립중앙박물관 아트숍, 온라인 직영몰과 함께 지정된 루이까또즈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루이까또즈 오르세 듀엣백 및 스카프 제품이미지
루이까또즈 오르세 듀엣백 및 스카프 제품이미지

화폭에 담긴 그림을 가방으로 옮긴 듯한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의 오르세 듀엣백은 채로키 원단을 사용해 기존 옥스퍼드 소재의 단점인 틀어짐, 구김 현상 등을 보완하고 오염, 이염 현상을 방지했다. 르누아르와 앙리 루소, 샤를빅토르 기유 작품의 모티브를 담아낸 스카프는 회화의 예술성과 루이까또즈만의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브랜드 감성을 반영했다.

루이까또즈 마케팅 김유진 본부장은 “루이까또즈는 단순한 일회성 이벤트로 그치는 다른 기업들의 문화마케팅과는 달리 지역 문화 발전 등 뜻 깊은 후원 활동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프랑스 태생의 브랜드인 만큼 다양한 프랑스 예술 창작을 후원하는 문화마케팅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프랑스 귀족문화와 예술적 가치를 표현한 브랜드 정체성을 확실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82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