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유니클로, ‘카린 로이펠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 ‘카린 로이펠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 1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22일 프렌치 패션을 상징하는 패션 아이콘 ‘카린 로이펠트(Carine Roitfeld)’와의 두 번째 협업인 2016 S/S ‘카린 로이펠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글로벌 패션계를 리드하며 패션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카린 로이펠트’는 2001년부터 2011년까지 패션 잡지 ‘보그 파리’의 편집장을 맡았으며 구찌(Gucci), 이브 생 로랑(Yves Saint Laurent) 및 베르사체(Versace) 등 다수의 유명 패션 브랜드 컨설턴트로 활약했다. 현재는 자신의 이니셜을 딴 패션 잡지 ‘CR 패션북(CR Fashion Book)’의 발행인 및 편집장이며 여전히 프렌치 패션을 상징하는 아이코닉한 인물로서 활동하고 있다. 지난 15 F/W 시즌 처음 선보인 유니클로와 카린 로이펠트와의 협업은 기존 유니클로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시크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이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2016 S/S ‘카린 로이펠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카린 로이펠트의 특별한 감각과 ‘옷을 통해 개인의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컨셉에 기반해 ‘열심히 일하는 여성을 위한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테마로 한 56개의 제품들로 구성했다. 세련된 오피스룩 뿐만 아니라 파티 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디테일한 부분에까지 신경을 기울여 ‘여성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형상기억 및 주름방지 기능을 갖춘 패브릭과 세련된 패턴을 활용해 활동성과 개성 표현에도 중점을 두었다.

특히 이번 ‘카린 로이펠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블루종, 스웨터 및 스커트 등 스타일링의 기본이 되는 필수 아이템뿐만 아니라 일상 스타킹, 실크 스카프 및 토트백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출시되어 간단한 믹스매치 만으로도 세련되고 우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일부 아이템들은 화려한 애니멀 프린트로 출시되어 봄, 여름 시즌에 알맞게 화사하면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스타일링도 가능하다.

유니클로, ‘카린 로이펠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 2유니클로와 카린 로이펠트의 두 번째 만남인 2016 S/S ‘카린 로이펠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전체 상품 및 스타일링 컷은 특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올해도 세계적인 패션포토그래퍼인 스티븐 마이젤(Steven Meisel)이 감각적인 느낌의 연출 이미지를 촬영해 의미를 더했다. 뉴욕 태생인 스티븐 마이젤은 패션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진작가 중 하나이며 예술과 상업의 경계를 아우르는 활동으로 명성이 높다.

‘카린 로이펠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22일 전국 매장에서 출시되며 전체 라인업은 명동중앙점, 잠실 롯데월드몰점, 압구정점, 강남점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719 View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