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NBA, 중국에서 잘 나가네!

NBA, 중국에서 잘 나가네! | 1

엠케이트렌드(대표 김동녕, 김문환)의 멀티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가 중국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회사는 중국 매장 13개 매장에서 각각 월 매출 1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그 중 2개 매장에서 각각 월 매출 2억 원을 돌파하며 매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NBA는 11월 한달 동안 북경 연사 아울렛(Yansha Outlet)매장을 비롯해 북경, 정주, 항주, 장춘 등 중국 주요 도시에 위치한 13개의 매장에서 각 1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북경 연사 아울렛 매장과 북경 시단(Xidan) 조이시티 매장은 11월 한 달 동안 각각 약 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북경 연사 아울렛 매장은 지난 4월 오픈 첫 달 약 6천만원의 판매 매출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매장 론칭을 했다. 이후 지속적인 판매 신장과 함께 지난 10월 약 1억 3천만원, 11월에는 전월 대비 60%이상의 매출 상승으로 약 2억 1천만원의 매출을 돌파했다.

NBA 중국 매출의 상승 원인으로는 본격적인 겨울 추위를 맞아 ‘NBA 인텐시보 다운 점퍼’를 비롯해 여러 겨울의류 등의 판매 호조와 더불어 중국의 일년 중 가장 큰 쇼핑 시즌인 광군제의 시너지 효과로 보인다. 또한 NBA가 중국 패션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으며 중국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것이 주요 요인이다.

NBA, 중국에서 잘 나가네! | 2

특히 지난 4일 방송된 SBS 대표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 노출된 ‘NBA 인텐시보 구스다운 점퍼’는 NBA 전속모델 트와이스와 런닝맨 멤버들이 착용하고 나온 이후로 중국에서 제품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며 중국 젊은 층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NBA 관계자는 “중국에 진출한 패션 브랜드가 단기간 내 월 매출로 1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것은 매우 드문 사례다”며 “NBA 제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좋은 성적을 기록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NBA는 2014년 5월 중국 심양점을 시작으로 중국 패션 시장에 진출해 지난 7월, 진출 2년 만에 100개 매장을 돌파했으며 현재 중국 현지에서 132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NBA는 엠케이트렌드가 지난 2011년 미국 프로 농구(NBA)와 독자 라이선스 계약을 획득해 론칭한 멀티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다. 국내에서 성공적인 론칭을 바탕으로 중국 라이선스 계약을 추가로 획득, 2014년 5월 중국시장에 진출했으며 진출 2년만인 지난 2016년 7월 100개 매장을 돌파했다. NBA팀 로고, 캐릭터, 이미지 등을 활용한 스포티한 기본 의류에서부터 유니크한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전개하고 있다.

156 Views
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