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나우, ‘컴포트 시크’ 트렌드 제안

나우

2017 패션 트렌드로 컴포트시크가 주목 받고 있다.

컴포트시크란 컴포트(Comfort)와 시크(Chic)의 합성어로 일상 생활 속 편안함 속에 자연스러운 멋스러움이 깃든 스타일을 의미한다.

이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운 것이 쏟아져 나오는 패스트패션에 반기라도 들 듯 ‘코지 룩’, ‘이지 룩’ 등 익숙함 속에서 멋을 찾고 편안한 일상에 가까운 간결한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더욱이 최근 패션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여행, 문화 산업 군에서도 슬로우 라이프라 불리며 편안함과 휴식, 친근함에 대한 향수가 확산되며 그에 따른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컴포트시크 룩을 즐기는 대표적 인물로 버버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베일리’를 예로 들 수 있다. 그는 겸손한 카리스마 리더십을 대변하듯 상대를 편안하게 하는 컴포트 댄디 시크 룩으로 과하게 멋내지 않는 세련된 스타일링을 즐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나우, ‘컴포트 시크’ 트렌드 제안 | 1

최근 웨딩화보 촬영을 위해 발리로 출국한 ‘윤소이-조성윤’ 커플도 모노톤의 간결한 베이직 아이템으로 자연스러운 ‘컴포트시크’룩을 연출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이는 외형만 화려한 옷 보다는 질 좋은 소재로 잘 만들어져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옷을 통해 입는 사람의 개성과 진정한 시크함을 자아낼 수 있음을 보여준다.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퍼포먼스 시티웨어 브랜드 나우(nau)는 이러한 일상 속 편안함의 멋을 담은 컴포트시크 컬렉션을 출시하며 ‘컴포트시크’ 패션필름을 공개 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바이크시크 컬렉션’ 패션필름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컴포트시크 컬렉션’의 패션필름으로 나우의 ‘슬로우 라이프’ 철학을 고감도의 패션필름을 통해 담아냈다.

169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