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BOOKFASHION

디스커버리, 어글리슈즈 ‘버킷디워커’ 인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대표 어글리슈즈 ‘버킷디워커’가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 ‘인기템’으로 등극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실제 버킷디워커는 SNS 상에서 #트래블슈즈 #커플 경량 어글리슈즈 등으로 입소문을 타며 출시 여섯 달여 만에 5천 여개가 넘는 인증샷이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관련 게시물을 접한 팔로워만 1천만명 이상, ‘좋아요’는 1백만 개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인기는 판매 증가로도 이어지고 있다. 출시 초 품귀현상을 일으켰던 버킷디워커와 버킷디펜더, 버킷디워커 에어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버킷 시리즈’는 지난 1월 첫 판매 이후 현재까지 6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3만족을 돌파하며, 아웃도어는 물론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신발 전문 브랜드 등 슈즈 시장 전체에 충격파를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디스커버리가 최근 여름 시즌을 겨냥해 한정판으로 선보인 ‘버킷디워커’ 에디션 ‘버킷디워커 에어’ 역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버킷디워커 에어’는 ‘버킷디워커’의 디자인과 기능에 계절 특화 소재인 에어 매쉬를 접목해 한층 더 가볍고 시원해진 착용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버킷디워커 에어는 지난 5월 초 출시 후 2개월 동안(5/15~7/15) 온라인 패션몰 무신사 신발 판매랭킹에서 8주 연속 10위권에 올라있다. 또한, 6월 3째주 네이버 운동화 쇼핑 검색어 3위를 차지한데 이어 꾸준히 상위권에 위치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샌들 판매가 강세를 보이는 6월 이후는 통상 신발 시장 비수기로 꼽히지만 버킷디워커 에어가 흥행을 이어간 덕에 해당 기간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신발 매출은 크게 상승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지난 6월 한 달 간 운동화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대비 4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4k Likes
4 Shares
0 Comments
Tag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
Close

Adblock Detected

Please consider supporting us by disabling your ad blo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