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OOK BOOK

코스, 바우하우스에서 영감받은 ‘아카이브 에디션’ 론칭

 <사진제공=COS(코스)>

런던을 기반으로 한 패션 브랜드 COS(이하 ‘코스’)가 바우하우스 100주년을 기념한 캡슐 컬렉션이자 COS의 전형적인 핵심 아이템과 그 영감들을 정리한 아카이브 에디션의 첫 시리즈인 ‘아카이브 에디션, 바우하우스로부터의 영감 Archive Editions, inspired by Bauhaus’을 런칭한다. 

<사진제공=COS(코스)>

바우하우스 학교는 건축을 비롯한 모든 형태의 예술을 종합한다는 총체 예술을 만들겠다는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되었다. 바우하우스는 20세기 초반 혁명적인 예술 운동을 주도하며 존경받는 예술가들의 한 세대를 형성하였고, 코스가 12년 전 처음 런칭할 무렵부터 지금까지 이 중 많은 이들이 브랜드에 지속적인 영감을 주고 있다.

<사진제공=COS(코스)>

코스는 이번 100주년을 기념하여 브랜드의 지난 12년에 걸친 아카이브를 철저히 조사하여 이 중 본질적으로 바우하우스 학교나 연계된 아티스트들로부터 영감을 얻었던 여성복 6점, 남성복 6점 그리고 악세서리 1점 등 총 13점으로 구성된 캡슐 컬렉션을 선별하였다.

<사진제공=COS(코스)>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바우하우스 학교의 디자인 원칙 그리고 코스의 핵심 미학인 모던함, 기능성과 세심하게 고려된 디자인이 반영되어, 신중하게 선택된 캡슐 컬렉션 전반에 기능에 충실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컬렉션은 이 예술 운동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기하학적인 형태와 모양에 초점을 두겠다는 원칙 하에 텍스처가 느껴지는 일련의 그레이 컬러들과 빳빳한 화이트 등 학교의 건축물 자체를 연상시키는 단색의 컬러 팔레트로 전개된다.

<사진제공=COS(코스)>

각각의 아이템은 코스의 아카이브에서 엄선되고 발전시킨 것으로 현 시점에 맞게 모던한 핏으로 개선되었다. 여성복에서는 폴딩, 드레이핑과 다트 테크닉을 활용하여 형태와 몸통, 솔기 디테일과 재구성된 컷을 만들어내는 진정한 테일러링을 강조한 미니멀 디자인을 볼 수 있다. 남성복에서는 전통과 모더니즘이 결합되어 조정이 가능한 기능적 디테일들, 로엣지 테크닉과 숨긴 잠금 방식을 통해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암시한다.

‘아카이브 에디션, 바우하우스로부터의 영감’ 캡슐 컬렉션은 올 가을 전 세계 온라인과 일부 매장에 런칭 예정이다.

78 Likes
0 Shares
0 Comments
Tag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Back to top button
Close

Adblock Detected

Please consider supporting us by disabling your ad blo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