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면접관 사로잡는 ’스펙 상승 스타일링’ 비법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 시즌이 시작됐다. 특히 취업의 합격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면접에 있어 면접관의 시선을 사로잡을 스타일링에 주목하자.

센스있는 의상 선택으로 자신을 보다 효과적으로 어필하고 스타일에 있어서도 나만의 스펙 상승 스타일 연출법을 소개한다.

+ 블랙&화이트 룩 : 모던하고 클래식하게

면접관은 면접 시에 예의를 갖춘 옷을 입고 올 것을 기대한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아이템을 활용하여 깔끔하고 단정한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사진제공 : 애드호크, 에스솔레지아, 타스타스, 엘리자벳, 에이드레스
사진제공 : 애드호크, 에스솔레지아, 타스타스, 엘리자벳, 에이드레스

단정한 원 버튼 블랙 재킷은 스마트한 인상을 심어주기에 좋다. 여기에 좀더 지적이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려 한다면 블랙과 화이트 컬러가 믹스된 스트라이프 블라우스가 제격이다. 또한 A라인 스커트는 페미닌한 느낌과 청순한 무드도 살릴 수 있는 면접 의상으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면접용 신발로는 굽이 너무 높지 않은 블랙 펌프스 힐을 추천한다. 가방 또한 너무 튀지 않으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매치해 단정하면서도 신뢰감을 높일 수 있다.

+ 과하지 않은 포인트로 단정하고 센스 있게

일반적으로 면접 의상이라 하면 블랙과 화이트를 떠올린다. 이럴 때 조금은 과감하지만 단정한 패션 스타일로 이미지를 확실하게 각인시켜보자.

사진제공 : 에스솔레지아, 타스타스, 포트폴리오
사진제공 : 에스솔레지아, 타스타스, 포트폴리오

비즈 장식이 더해진 화이트 블라우스와 블루 컬러가 돋보이는 재킷을 매치하면 세련된 이미지와 더불어 얼굴을 돋보이게 하여 면접관의 시선을 집중시키기에 좋다. 여기에 깔끔한 디자인의 베이지 컬러 팬츠와 앞코가 둥그런 형태의 구두를 착용하면 한층 부드러운 이미지와 함께 지적인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100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